[뷰티칼럼- 손호찬 원장의 피부 in] 10년 후에도 생생ㆍ탱탱 피부 재테크
[손호찬피부과 손호찬 원장] 점점 어려워지는 경제현실과 불확실한 노후로 인해 CMA통장, 연금저축, 펀드, 주식투자, 부동산투자 등 다양한 재테크 방법들이 넘쳐나고 있다. 하지만 이때 반드시 염두에 둬야 할 것이 있으니 바로 ‘나의 몸이 바로 재산’이라는 사실이다.

특히 외모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지금, 한 살이라도 어려 보이는 것이 사회생활에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피부는 타고난 것보다 노력에 의해 얼마든지 좋아질 수 있다. 반면 소홀한 관리로 인해 노화된 피부는 웬만한 방법으로는 되돌리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즉, 몇 년 후에도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그 당시에 피부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금 어떻게 피부에 투자하느냐가 관건이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10년 후에도 젊고 생생한 피부를 뽐내기 위한 피부 재테크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20대의 피부는 탄력성, 수분 보유력, 피부 재생력 등 모든 면에서 절정에 이른 단계다. 하지만 피지 분비가 많아 얼굴 전체 혹은 T존 부위가 지성인 경우가 많고 성인여드름 등으로 고민하는 경우도 많다. 여드름 후유증으로 남는 자국이나 흉터도 잘 없어지지 않는다.

치료 또한 간단하지 않아 시간이 오래 걸리고 치료를 받더라도 원래의 깨끗한 피부로 돌아갈 수 없는 경우가 많아 조기에 적절한 치료가 최우선이다. 여드름은 종류와 상태에 따라 다르나 최소한 1~2개월 이상은 꾸준히 치료해야 하며 치료 후 관리도 중요하다.

본원의 여드름 치료는 민감성 여드름 피부부터 붉은 자국이 동반된 화농성 여드름까지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도록 준비되어 있다. DW PDT와 같은 특정한 치료법을 선택하거나 여러 방법을 병용한다. 증상에 따라 항생제, 비타민A유도체 등 경구 약물요법을 쓰기도 한다.

여드름자국으로 고민하는 경우는 엑셀V듀얼플렉스, I2Pl, 산소필링, 색소미백관리(스킨스켈링, 바이탈, 멀티비타민, IONZYME, 크라오셀) 등으로 환부를 개선 한다.

움푹 팬 여드름 흉터는 피부타입, 심한 정도, 동반 병변의 유무 등에 따라 멀티홀 복합흉터 치료, 멀티홀 플러스 복합 치료, 에어 다이섹트, MTS, 에코2 프락셔널레이저 등 환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맞춤형 흉터 치료법을 설계해 치료효과를 극대화시킨다.

더불어 피부는 모공 크기나 피부색 등과 같이 선천적으로 타고난 요인이 작용하기도 하지만 생활습관이 더 큰 영향을 미친다. 특히 자외선은 피부에 축적되는 효과가 있어 젊은 시절부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식습관이나 수면습관 등도 피부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피부가 30대로 접어들면 잔주름이 눈에 띄게 나타나고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이 생기고 짙어지면서 피부색의 변화가 생기기 시작한다. 이 시기에는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를 위해서는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수분을 빠르게 개선하기 위해서는 콜라겐 재생을 돕는 벨벳(수분천연콜라겐) 관리를 비롯해 SM(달팽이 점액), 플라센타(식물성태반), 이온자임(전기영동법과 초음파 이용), 멀티비타민, 크라이오셀(냉동전기이온영동법) 등을 이용한 맞춤 보습 관리가 효과적이다.

시술을 받은 후에는 집에서 물을 자주 마시고 홈 케어용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 지거나 거칠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미 갱년기 전후에 있는 40대라면 노화가 시작된 상태다. 피부의 콜라겐이나 탄력 섬유는 점차 양이 감소하고 배열 또한 불규칙해져서 잔주름을 넘어 굵고 깊은 주름을 형성한다. 뿐만 아니라 하나 둘씩 짙거나 옅은 기미, 주근깨, 잡티, 검버섯 등이 출현한다.

이러한 경우엔 동시에 다양한 피부과적인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컴비네이션 치료가 각광받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얼굴전체의 피부탄력과 처짐을 개선 해 V라인을 돋보이게 하거나 피부탄력과 처짐뿐 아니라 칙칙한 색소, 울긋불긋한 혈관들을 동시에 개선하는 경우다.

첫 번째의 경우는 더블로와 울트라V리프팅의 컴비네이션치료가 효과적이다. HIFU(고강도 집적 초음파)를 사용하는 더블로 시술로 얼굴 전체의 주름, 처짐의 원인인 노화된 콜라겐섬유와 섬유근막층을 치료하고 부분적으로 PDO라는 녹는 실을 사용하는 울트라V리프팅으로 브이라인을 더 분명하게 잡아주고 미드와 로우페이스에 리프팅효과를 증대시킨다.

두 번째는 피부탄력과 처짐을 개선하면서 피부색소와 혈관 등을 동시에 치료하는 경우다. 이런 경우는 더블로와 엑셀V레이저를 컴비네이션하는 방법이 매우 효과적이다. 더블로 시술로 전체적인 얼굴 피부를 당겨주면서 엑셀V레이저로 피부에 여러 가지 복합적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방법이다.

기타방법으로는 써마지 CPT, PRP 인젝션, 이노필 고주파필러, 더모톡신 등이 주름탄력치료에 사용되고 있다. 피부 시술 후에는 피부 노화의 가장 큰 적인 자외선 차단에 유의하고 2~3일 정도는 마사지와 사우나, 찜질방 및 음주와 흡연 등도 가급적 삼가는 것이 좋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물티슈 유해물질 "살균제 사용이 금지된 성분이…"
▶ 버거킹, 와퍼주니어 40% 할인…‘29일까지 2100원’
▶ 교통위반 문자인 줄 알았더니…소액결제까지 '깜짝'

▶ 크리스마스 증후군, 미혼남녀 55.4%가 우울감 느껴…
▶ 흰머리와 새치의 차이? 흰머리 없애는 방법, 염색 후 관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