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다이어트 전쟁, HCA성분이 함유된 종합영양제로 해결!
[라이프팀] 다이어트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의 관심사가 된지 오래이다. 최근에는 노출의 계절, 여름 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짧은 기간에 살을 빼기 위해 운동을 병행하기보다는 식사를 거르거나 소식을 한다. 다이어트종류는 마테차다이어트방법, 가르시니아다이어트, HCA발포다이어트, 원푸드다이어트 등 다양하며 대부분이 단기간에 체중을 감소하고 싶은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다이어트법이다. 하지만 이렇게 급격한 다이어트는 근육의 단백질이 줄어들어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머리카락이 빠지는 등 부작용을 동반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한동안 원푸드 다이어트가 유행했던 적이 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한 가지 과일이나 채소만 섭취하는 다이어트법으로 매우 단순하게 식사요법을 시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원푸드 다이어트는 몸의 영양균형을 파괴해 건강을 해칠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다이어트를 할 때 영양도 챙기고 몸매도 관리 할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대한 욕구가 점점 커지고 있으며 여성종합영양제, 남성종합영양제로 부족한 성분들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여성영양제, 남성영양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 건강한 바디 밸런스를 원하는 20~30대를 위한 여성종합영양제추천

기본적으로 여성들은 남성들보다 다이어트가 잦다. 이에 따라 영양소가 결핍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각종 영양소가 충분히 함유된 질 좋은 여성종합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이 좋다.

꾸준한 운동, 식이요법과 더불어 여성영양제 섭취를 병행한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데 체지방관리에 도움을 주는 여성종합영양제 성분으로는 HCA가 대표적이다. HCA가르시아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껍질에서 추출한 안전한 천연 성분을 말하며 이 천연 과일에서 추출한 성분이 바로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HCA성분이다. 다이어트를 반복하는 20~30대 여성들이 섭취하면 가르시니아효과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HCA성분이 들어 있는 대표적인 여성종합영양제인 스페쉬 2030 아프로디테포우먼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HCA성분과 피로해소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비타민군이 함께 첨가되어 있는 종합비타민이다. 또한 다이어트비타민 아프로디테는 20~30대 여성들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인 베타카로틴, 비타민B군, 엽산 등이 함께 함유되어 있어 여성들의 영양불균형과 체지방감소를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다.

■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를 원하는 20~30대를 위한 남성종합영양제추천

복근, 탄탄한 근육을 원하는 남성들도 다이어트를 하기는 마찬가지. 단기간 집중 다이어트에 돌입해 단백질 위주의 식사, 단식과 무리한 운동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면역력저하 및 질병 발생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급격히 살이 빠지면 영양부족으로 피부가 처지고 빈혈이나 탈모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요요 현상이 발생하기도 쉽다. 그렇기 때문에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면역력강화음식과, 면역력영양제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클로렐라는 담수에서 서식하는 단세포 녹조류로 파래나 청각, 매생이와 매우 유사하다. 클로렐라의 주성분인 엽록소,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등이 우리 몸속의 카드뮴이나 납과 같은 중금속의 체외배설을 도와줄 뿐 아니라 소장에서 카드뮴이 혈액으로 흡수되지 못하도록 막아 주는 기능을 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또한 클로렐라는 활성산소를 감소시키는 항산화 기능이 탁월하다.

시중에 판매되는 클로렐라 성분이 함유된 종합비타민은 클로렐라의 품질에 따라서 클로렐라의 효능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고품질의 클로렐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클로렐라를 선택할 때는 기후의 영향을 받지 않고 외부 오염물질이 섞이지 않도록 무균 옥내배양법으로 생산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클로렐라 성분이 함유된 스페쉬 아레스포맨은 종합영양제순위에서 언제나 상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남성들에게 사랑 받는 종합영양제이다. 클로렐라 성분 뿐 아니라 피부건강과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스피루리나, 에너지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작용 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타민B군이 함께 함유되어 있어 20~30대 남성 피부건강은 물론 영양균형까지도 바로 잡아주는 필수영양제이다.

요즘은 갱년기영양제, 여성종합영양제, 부모님영양제 등 다양한 영양제가 연령별로 출시되고 있으며 20~30대의 젊은 세대에서도 건강한 생활을 위해 비타민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연령별로 필요한 영양소는 따로 있다.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소가 불균형하거나 끼니를 잘 챙겨먹지 못하는 사람들은 자신에게 맞는 남자영양제, 여자영양제를 섭취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도록 하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딸 울려버린 아빠, 독특한 미적감각에 놀라 '펑펑'
▶ 남편의 대단한 의지, 분쇄기에 갈린 오만원을…‘대단해’
▶ 친구가 달라보일 때, 모태솔로 탈출~ '갑자기 매력있어?'
▶ 구구단 필요 없는 곱셈법, 덧셈 선 긋기로 '수학 문제 해결'
▶ [포토] 소진 '배꼽 살짝 드러낸 공항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