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은 새 정부는 지역발전과 국가발전이 선순환하는 새 패러다임의 발전모델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같은 선순환이 이뤄지기 위해 지역중심의 상향식 발전전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인천시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지방정부가 주민들과 지혜를 모아 지역특성에 맞는 발전전략을 만들어내면 중앙정부는 맞춤형 패키지 지원을 하고 중앙과 지방간 협업을 통해 그것을 실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특히 이런 변화를 추구하고 선도해나갈 수 있는 도시가 인천이라며 인천을 전통산업과 첨단산업, 지식서비스산업이 함께 발전하는 창조도시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인천은 최첨단 공항과 세계 수준의 항만, 경제자유구역까지 더해져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구축돼 있고 서해안의 관광자원, 녹색기후기금 유치 등으로 관광산업과 마이스(MICE)산업 같은 지식서비스산업의 토대가 잘 가춰져 있으며 남동공단을 비롯한 제조업 기반까지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한편 박 대통령은 업무보고 자리에서 시간제 일자리의 어감이 와닿지 않는다며 하루 종일이 아닌 몇 시간 일할 수 있도록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 선택제 일자리’로 바꾸면 어떻겠냐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면서 차별받지 않고 자기가 선택해서 일할 수 있도록 시간 선택제 일자리에 필요한 제도적 지원에 집중할 것이며 여성들이 경력 단절의 고통을 겪지 않고 아기를 키우면서 일과 행복하게 양립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성경기자 sk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설리, 다이어트 비법 공개 날씬 몸매 비결 `비닐봉지`
ㆍ유승우 지하철 포착, 수수한 매력 `귀요미` 발산
ㆍ서울대생과 손잡은 배우 이인혜! 끝내…
ㆍ아이유 손나은, 깜찍 VS 청순 `느낌 아니까~`
ㆍ개성공단 정상화‥"이르면 9월 초 공단 재가동"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