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비스티앤씨는 12일 EBS와 콘텐츠 판매에 대한 영업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포비스티앤씨는 EBS가 국내 최대 규모의 교육·학습 DB를 구축하고자 수년간 준비해 온 ‘콘텐츠 DB’ 사업 영업대행사로 선정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 동영상 콘텐츠 뿐만 아니라 EBS의 ‘EDRB사이트(www.edrb.co.kr)’ 에서 제공하고 있는 고해상도 콘텐츠 및 통콘텐츠, EBS의 메인사이트(www.ebs.co.kr) 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EBS 자유이용권’으로 판매 대상 콘텐츠를 확대했다.

EBS의 ‘EDRB(EBS Digital Resource Bank)사이트(www.edrb.co.kr)는 교육 관련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로서 학교현장에서 교수·학습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5분 이내의 클립영상, 이미지, UCC 등으로 구성했다. EBS 자유이용권은 EBS TV, 라디오 방송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는 무제한 이용권으로 학교에서 교사들이 교안작성시에 참고할 수 있는 방대한 자료가 갖춰져 있다.

포비스티앤씨는 기존 유통비즈니스 부문에서는 Adobe, XMind 등 주요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제품의 다각화를 통해 매출규모 및 유통 전문성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스마트교육 비즈니스 부문에서는 스마트교육 공공 프로젝트의 참여 및 주도를 통해 전문성과 실행능력을 축적했다.

콘텐츠 부문에서 EBS 콘텐츠 뿐만 아니라 올해 3월 인수한 지니키즈의 콘텐츠, 솔루션 부문에서는 관계사인 코어빌더 및 아이티즌의 교육솔루션, 플랫폼 부문에서 일선 학교를 위한 스마트교육 구축을 위한 ‘포비스 패키지’ 등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효과적인 스마트교육 서비스를 구현해 나가고 있다.

한경닷컴 정혁현 기자 chh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