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 받아…정상급 한류 스타로 우뚝!
[박문선 기자] 그룹 JYJ(재중, 유천, 준수)가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11월15일 일본 오사카에서는 지식경제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정부 관계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2 한일 교류 종합전(KBEE 2012)' 개막식 행사가 열렸다.

이날 JYJ는 문화산업 전영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정상급 한류스타로 평가 받아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는 JYJ가 2011년부터 올해 초까지 진행한 월드투어에서 전세계 15개 도시로부터 21만 명의 팬들을 동원해 한류 문화를 성공적으로 알린 점을 높이 산 것으로 보인다.

JYJ는 일본 활동이 막혔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공연과 드라마 팬미팅, 팬박람회 등을 통해 일본 팬들이 한국을 찾는 계기를 만들었다. 특히 6월 SETEC에서 열린 대규모 팬 박람회는 국내에서 처음 시도 된 팬 박람회 행사로, 일본 팬 7,024명이 입국해 큰 화제가 됐었다.

국내 공항 측 관계자는 "단일 행사로 최다 외국인 입국 기록을 세웠다"고 말했다. 관광업계측은 "이번 행사를 위한 입국자로 얻는 경제적 효과만 100억이 넘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관계자는 "그 동안 JYJ가 이룬 성과는 수익에 의존한 아시아 지역에 국한된 공연이 아니었다. JYT는 남미나 유럽 등 아직 제반 여건이 충분히 갖춰지지 않은 곳까지 방문해 한류문화를 알리는데 앞장섰기에 그 성과를 높이 샀다"고 언급했다.

이어 "최근 일본활동이 전무했다고 들었는데, 3년 만에 방문한 오사카임에도 오늘 공항에서부터 수천명의 팬들이 모여들어 JYJ의 인기를 다시금 실감하게 됐다"고 전했다.

JYJ는 "공연과 팬 박람회 행사 등을 통해 우리 음악과 한국을 사랑해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행복했다. 좋은 상을 받아 뜻깊고, 앞으로 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JYJ 멤버 김재중은 11월15일 개봉된 영화 '자칼이 온다'를 통해 팬들과 만나고 있다. 박유천은 MBC 드라마 '보고싶다'에서 윤은혜와 감성연기를 펼칠 예정이며, 김준수는 유럽투어를 앞두고 있다. (사진제공: 씨제스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임창정 폭풍 감량, 달라진 얼굴선에 ‘깜짝!’… “눈빛이 살아있네”
▶ 이수경 모기떼 습격, 정글에서 모기 11방 물려 “아파도 폭소만발~”
▶ 원빈 지하철 포착, 그림이 살아 움직이네? "인간인 척 하지 마세요"
▶ 송지효 해명, 월요커플 부담 “농담이야~ 개리 상처 받을까 걱정!”
▶ 주지훈 매너다리 "킬힐 신은 여배우를 난쟁이로?" 커도 너~무 커!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