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씨에스충북방송(대표 유인무, 이하 씨씨에스)은 3분기 실적 집계 결과 매출액 54억원, 영업이익 5억원, 순이익 1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 13%로 증가했다.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2%로 큰 폭의 증가세를 나타냈다. 아울러 지난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흑자 행진을 이어갔다.

3분기 누적 매출은 160억원으로 집계돼 지난해 3분기 누적 매출액 150억원보다 6% 증가세를 보였다. 같은 시기 영업이익도 1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7억원보다 111% 이상 증가했다. 또 3분기 누적 순이익은 5억원으로 전년동기 3억원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했다.

이 같은 실적 개선은 신규 가입자의 지속적 증가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려는 경영혁신 계획의 추진과 부가 서비스 매출이 조금씩 늘어난 것도 실적 개선에 일조를 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씨씨에스 관계자는 "현재까지 실적 개선 추세를 감안하면 4분기에도 흑자 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연간 누적으로도 흑자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며 "향후 고품질의 디지털방송 및 부가 서비스 제공 본격화를 통해 경쟁력과 수익성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