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 "안철수는 동료도 아냐!"하자 반응은?
의사 출신의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 대한 의사들의 호감도 결과가 나온후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다.

의사 포털 닥플닷컴에서 지난 27일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안철수 원장의 대선 출마에 대한 의견에 대해 총 785명의 응답자 중 지지자는 22.7%(178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지지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69.4%(545명)에 달했고, 62명(7.9%)은 아직 잘 모르겠다고 답변했다.

의사 출신인 안 원장이 막상 의사들로부터는 지지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관계자는 “안 원장이 의사출신이라고 하지만 진료경험이 없기 때문에 동료의식을 가지는 의사는 적은 편”이라면서 “안 원장이 좌파세력과 연대를 한 것에 대해 의사들이 실망을 하고 있지만, 그보다도 자기 주관을 뚜렷이 밝히지 않는 애매모호한 태도에 더 크게 실망하는 것 같다”라고 낮은 지지도의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또 “의사들이 정치의 중요성에 눈을 뜨고 있으므로 오는 대선에서는 과거와 달리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적지 않은 영향력을 행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같은 조사결과가 발표되자 네티즌들은 '안철수하고 의사하고 무슨관련있다고 동료로 생각하니 마네하는지 어처구니 없다' '의사들이 뭐... 우리나라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얼마나 된다고... 의사는 뭐 투표 용지 10장 주나?' '의사들의 가장 가까운 동료는 돈' '만약 안철수가 의사들 69% 이상이 지지하는 보수적이고 기득권 성향의 사람이라면 오히려 국민들이 지지하지 않을 것이다' '국민심판이라면서도 선거졌으면 할말다한거지, 수도권도 인구로 따지면 새누리당 지지자가 더많은데' '다른 의사들이 안철수를 지지하던지 말던지 관심없다'는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