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밥.TV (바로가기) 종목 VS 종목]

[검은머리 정치테마株] -> 안철수연구소, 솔고바이오, 잘만테크, 모나미, EG
[노랑머리 자동차株] -> 현대차, 기아차,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한동안 잠잠했던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다시 한번 대선 출마에 관한 가능성을 열어둔 발언에 안철수 관련주를 비롯 일부 정치 테마주들이 다시 한번 큰 상승세를 연출했다.

4.11 총선을 앞두고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돌입하면서, 개인투자자들은 정치 테마주에 대해 높은 관심과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개인투자자와는 반대로 외국인은 자동차주 업종에 강력한 매수 러브콜을 보내고 있는상황이다. 이러한 이유로 전일 현대차는 2.88% (6,500원) 오른 23만2,500원을 장을 마감했고, 기아차가 2.75%, 자동차 부품 업체인 현대위아도 2.61% 상승하는 등 자동차 관련주들은 약세장 속에서도 대거 상승세를 보였다.

이처럼 국내 개인투자자와 외국인 투자자의 매수세가 정 반대인 이유 중 하나는 국내 개인투자자는 정치 테마주를 통해 다시 한번 큰 수익을 챙기려 하는 강력한 모습을 띄고 있고, 외국인은 1/4분기 판매량 증가에 따른 실적개선이 확실시되고 있는 자동차주에 투자해 안전한 수익을 얻고자 함으로 분석되고 있다.

금일 개인투자자 & 외국인 투자자 관심 POINT!

◇다우지수 또 급락… 주식투자 해법과 대응책은…?
◇총선 앞두고 SNS株 '급등', 앞으로의 전망과 대응책은…?
◇안철수 말 한마디에 일제히 '上', 정치 테마주의 방향은…?
◇바이오의약품 국제 포럼..바이오株 '강세', 새로운 테마주 탄생…?

금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증권방송 ‘밥.TV’ 에서는 급격히 변화하는 증시의 발 빠른 투자의 방향성과 함께 위의 네 가지 포인트를 전격 해부하는 특집 공개 무료방송 “주식 고수의 종목을 본다!”라는 주제로 실전매매 최고수 전문가 상도동고수, 세력주 자동포착 시스템 윤종민대표, 주도&급등주 포착 전문가 배명기대표가 진행한다고 밝혔다.

☞ 증권방송 ‘밥.TV’ 특집 무료공개방송 참여하기 -> (바로가기) 문의: 1588 – 9659)

한경닷컴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