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건설 "입주시 해약해도 계약금 전액 환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건설 "입주시 해약해도 계약금 전액 환불"
    한화건설은 김포시 풍무5지구에서 분양하는 ‘한화 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한화 유로메트로)’에 대해 실수요자를 위한 계약금 안심보장제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계약금 안심보장제는 입주시점에서 부동산 경기가 지금보다 더 악화되거나 개인사정상 계약을 해지해야 할 경우 계약자가 환불을 원하면 위약금 없이 계약금을 전액 환불해 주는 제도다. 이번 특별분양은 최근 집값 하락의 우려 때문에 계약을 망설이는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한화 유로메트로는 저렴한 분양가와 유럽형 디자인을 갖췄다. 김포 한강신도시보다 서울과 가까운 입지 때문에 입소문을 타며 계약률이 상승하고 있다. 6만8000여㎡에 이르는 근린공원을 남향으로 조망할 수 있는 동을 중심으로 로얄층은 거의 분양이 완료됐다.

    김희원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계약금 안심보장제 시행 이후, 원금이 보장되는 안전한 상품으로 인식돼 계약률이 꾸준히 상승되고 있다”며 “입주시점에 시장분위기에 맞춰 계약자가 다시 한번 판단 할 수 있기 때문에 수요자에게는 더 없이 좋은 분양기회가 될 것” 이라고 설명했다.

    한화 유로메트로는 총 2620가구의 대규모 도시개발사업 브랜드타운으로 개발될 계획이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기준 84㎡, 101㎡, 117㎡으로 구성됐다. 전체 분양물량의 70%를 차지하는 전용 84㎡(국민주택규모)의 분양가가 3.3㎡당 평균 900만원대다. 4년 전 바로 인접하여 분양한 아파트의 분양가보다 3.3㎡당 약 100만원 가량 저렴하다.

    단지 전체가 유럽풍의 이국적인 브랜드 타운으로 건설된다. 세계적인 건축가인 바세니안, 라고니(Bassenian, Lagoni)가 디자인을 담당했다. 프랑스 대저택을 의미하는 프렌치 샤토(French Chateaux)의 클래식한 스타일을 적용한 외관으로 완성했다. 바세니안 라고니는 미국과 이탈리아, 영국,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태국, 인도 등에서 해외 부호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의 고급 건축물을 담당해 온 고급 주택 전문 회사이다.

    한화 유로메트로는 가장 인기가 높은 맞통풍 판상형 세대를 70% 이상 배치했으며 전 주택을 남향 위주로 구성했다. 전 가구에 발코니 샤시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GX룸(요가, 에어로빅, 댄스 공간), 회의실, 독서실, 보육시설 등이 들어선다. 악기 연습이 가능하도록 방음시설이 설치된 취미/동호회실이 마련된다. 1588-1730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건설, 작년 25조 수주 '역대 최대'

      현대건설이 지난해 수주금액 기준으로 25조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는 미국과 유럽 등에서 에너지 부문 사업 확장으로 성장 기조를 이어갈 계획이다.현대건설은 지난해 연간 수주액이 25조5151억원...

    2. 2

      강남 집값 고공행진…'잠래아'도 40억 돌파

      서울 강남권과 ‘한강 벨트’ 등을 중심으로 아파트값 오름세가 이어지고 있다. 주간 기준으로 49주째 상승세다. 최근 입주가 이뤄지고 있는 강남권 새 아파트와 재건축 추진 단지 등에 현금 부자의 ...

    3. 3

      "주택 공급을 위한 수단 총동원"…재건축 사업비, 1% 금리로 대출

      정부가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을 촉진하기 위해 1% 금리로 초기 사업비를 융자하는 특판 상품을 내놓는다.국토교통부는 전국 정비사업 추진위원회와 조합을 대상으로 연 이자율 1%의 특판 상품을 출시한다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