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는 자사의 40인치 3차원(D)TV 'KDL-40NX720'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주부체험단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이름과 나이ㆍ자녀유무ㆍ연락처ㆍTV 배송 주소ㆍ블로그 주소ㆍ향후 활동계획 등을 자유양식으로 작성해 내달 12일까지 이메일(bravia@sony.co.kr)로 접수하면 된다.

주부체험단은 총 5명이 선정되며 내달 14일 소니코리아 기업 블로그(stylezineblog.com)를 통해 공지 개별 통지된다.

선정된 참여자들은 오는 3월31일까지 소니 3D TV NX720을 체험하게 되며 TV 설치기와 화질, 음질 및 스마트 기능 등에 대한 품평기 등 자신이 직접 경험한 항목별 체험기를 개인 블로그와 활동 커뮤니티에 게시하게 된다.

소니는 최우수 활동자 3명에게 해당 제품을 증정하며, 우수 활동자 2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상품권 또는 소니 TV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0% 할인권을 제공한다. 선정된 전원에게는 리츠칼튼호텔의 프랑스 스파 트리트먼트 이용권도 지원한다.

이번 제품은 '엑스 리얼리티(X-Reality)' 엔진을 탑재해 원래 촬영된 영상의 색과 가장 가까운 자연스럽고 선명한 색감과 최적화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설정한 시간 동안 사용자의 움직임이 시청 공간에 탐지되지 않으면 전원이 자동으로 꺼지는 '인체 감지 센서'와 어린이가 TV 앞 1미터 내에 감지될 경우 화면이 자동으로 꺼져 아이들의 시력까지 보호할 수 있는 '거리 경고' 기능 등도 갖췄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주부체험단 기회를 통해 주부들에게 최적화된 소니 TV만의 기술력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