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곡지구 프리미엄, 실투금3천대 도시형생활주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곡지구 프리미엄, 실투금3천대 도시형생활주택!
    요즘 서울시 강서구 마곡지구가 2012년 강서의 분양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총4조원의 사업비에 상주인력은 2만4000여명의 LG R&D연구소(예정)와 차세대 에너지의 미래전략 사업의 코오롱 연구센터 건립(예정) 및 이화의료원 설립 등 굵직한 투자가 마곡지구에 들어오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런 분위기에 발 맞추어 경동산업건설㈜은 화인씨티 1차 성공에 힘입어 마곡지구의 수혜지역인 강서구청사거리 대로변에 “경동엠파이어스테이트(Empire State)-화인씨티 2차”을 분양 중이다.

    “경동엠파이어스테이트(Empire State)”는 19층 건물로 근린시설, 도시형생활주택(63실) 및 오피스텔 (100실)로 구성되며 서울지역에서는 드물게 분양가 9천만원대로 융자를 제외한 실투자금 3천여만원만 있으면 분양 받을 수 있으며 금년 내 준공을 목표로 지금 지하공사가 마무리 중이다.

    사업지는 한강 조망권내에 들어서며 여의도, 상암 그리고 김포공항(마곡지구)을 연결하는 교통요충지이며 SBS등촌동 공개홀, KBS 88체육관, 자동차 매매단지 및 주변 먹거리상권이 있는 곳으로 풍부한 임대수요가 있어서 임대 사업자 및 소액 투자자에게는 안정정인 소득원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대한주택보증㈜ 및 무궁화신탁의 보증으로 안전하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로 계약금만 있으면 준공 때까지 들어가는 돈이 없어서 부담이 적다. 선착순 수의계약으로 분양 중이며 “현재 분양은 60%이상 진행 되었지만 서두르면 좋은 층(Royal층)을 분양 받을 수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말한다.

    2012년이 되면서 주택임대사업자의 취득세와 재산세 같은 각종 세금이 완화되었고 1가구 2주택의 양도세 완화 등 호재가 발표되면서 요즘 문의가 많이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전세란이 더욱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1~2인 가족을 대상으로 월세를 받는 소형주택 임대사업이 안정적인 투자처가 될 것으로 분양 관계자는 예상하고 있다.

    문의: 02)2655-1007

    ADVERTISEMENT

    1. 1

      "현금 최소 10억은 있어야 안전"…부동산 전문가의 충고

      서울의 주요 주택 공급원인 재개발 초기 단계 사업장이 잇따라 나타나고 있다. 재개발 구역이 최근 3년간 4배 가까이 증가하면서 투자자의 관심도 정비구역 지정과 추진위원회 승인 단계 물건으로 앞당겨지고 있다. 초기 정...

    2. 2

      분상제 적용…서울 '로또 청약' 단지 주목 [청약ABC]

      올해 서울에서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시세 차익이 큰 ‘로또 청약’ 단지가 잇따를 것으로 보여 관심을 끈다.10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서울 서초구에서만 2500여가구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서초구...

    3. 3

      [공간 이야기] 집은 상품이 아니라 '삶의 바닥'

      왜 지금, 공공이 다시 주택 공급의 중심에 서야 하는가주택 문제는 통계로 설명되지만, 체감은 일상에서 발생한다. 전·월세 불안, 반복되는 주거 이동, 미래 계획의 유예는 개인의 선택이 아니라 구조의 결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