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 경제살리는 묘약", "국회가 세종시 결론내야"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는 9일 정기국회에서의 새해 예산안 처리가 사실상 무산된 것과 관련, "야당은 반대를 위한 반대를 멈춰야 하며, 의사당 불빛을 24시간 밝혀서라도 예산안 처리에 박차를 가하자"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KBS 1라디오를 통해 방송된 원내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위기국면에서는 적기가 중요하다"며 "아무리 좋은 예산을 많이 짜놓아도 제때 투입되지 않으면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가 된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그는 "예산안 처리는 국회의 가장 큰 임무"라고 전제, "야당이 4대강.세종시 문제를 예산안과 연계하는 것은 스스로 존재와 역할을 부정하는 일이며, 이들 문제로 국가 예산의 발을 묶는 것은 결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정 대표는 4대강 사업을 수해복구에 투입되는 예산낭비를 줄이고 경제를 살리는 묘약이라고 평가하면서 "야당은 4대강 사업이 성공하면 정부여당에 대한 지지도가 높아질까 봐 두려워 반대를 한다고 한다"며 "이것이 사실이라면 대단히 실망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세종시 문제와 관련, "국회가 최종 결론을 내야 할 문제로, 최선의 대안을 도출하는 게 국회에 주어진 과제"라며 "정부의 안이 나오면 그것을 놓고 치열하게 토론, 완성도 높은 대안을 함께 만들자"며 주문했다.

또한 그는 "혁신도시는 당초 계획대로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라며 "세종시와 함께 혁신도시는 지역균형발전의 튼튼한 견인차가 될 것이며, 한 치의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정 대표는 "대한민국이 세계에서 가장 빨리 경제위기를 벗어나고 있지만, 내년의 희망을 말하기에는 모자란 점이 많다"며 "일자리가 더 많이 생겨야 하며 서민과 약자들에게는 더 따뜻한 복지의 손길을 전해야 한다"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김범현 기자 kbeom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