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반도, 부산 최대 지식산업센터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코델타시티 '아이비플래닛'
    더블 역세권에 배후수요 풍부
    반도, 부산 최대 지식산업센터 공급
    중견 건설사인 반도건설이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에 ‘에코델타시티 반도 아이비플래닛’(투시도)을 공급한다. 부산 최대 규모이자 에코델타시티 내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여서 관심이 쏠린다.

    반도그룹이 시행·시공을 맡은 이 단지는 에코델타시티 도시지원 5-1 블록에 지하 2층~지상 8층 지식산업센터 1128실과 근린생활시설 82실 등으로 조성된다. 연면적이 16만6292㎡에 달하는 부산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다. 준공은 2026년 9월 예정이다.

    부산의 핵심 공공사업인 에코델타시티는 센텀시티 이후 20년 만에 부산시와 수자원공사가 추진하는 신도시 개발 사업이다. 세종에 이어 국내 두 번째로 스마트시티 시범도시로 지정된 곳이다. 부산신항만, 가덕도 신공항(예정), 명지국제도시 2단계 개발(예정) 등 대규모 개발 호재도 적지 않다.

    이 단지는 반도건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특색에 최적화된 설계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우선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평면으로 이뤄진다.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가변 평면 설계를 도입해 소규모 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소형 오피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지하 1층~지상 5층까지 드라이브인 및 도어투도어 시스템을 구축한다. 건물 내부 호실 앞까지 차량 진·출입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지하 1층에 강연, 회의 등이 가능한 세미나실과 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 오픈형 미팅룸 등을 배치한다. 지하 1층에 체력단련실과 샤워 시설도 설치된다. 지하 1~2층에 공용창고가 제공된다. 통합 스마트 플랫폼을 통해 공용 회의실과 다목적실 예약, 방문자 및 차량 사전 등록, 지식산업센터 시설현황 확인 등을 할 수 있다. 업무 지원, 임원 전용 예약·추천·의전 등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강서구 명지동에 마련돼 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의 성공 조건인 ‘역세권, 배후수요, 미래가치’ 삼박자를 다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中 부동산 경기 급랭…亞 금융시장은 '몸살'

      중국의 부동산 가격 하락세가 가속화하고 있다. 중국 부동산 개발업체의 ‘도미노 디폴트(채무불이행)’와 부동산 관련 그림자 금융 위기가 확산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16일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

    2. 2

      목동 상가 1개, 50실로 쪼개…재건축 '복병'

      목동 잠실 등 서울 내 신속통합기획 추진단지가 ‘상가 쪼개기’로 몸살을 앓고 있다. 지난 2일 첫 번째 주민설명회를 열며 재건축이 본격화한 양천구 목동 신시가지에선 한 상가를 50개로 쪼갠 사례...

    3. 3

      전국 집값, 18개월 만에 반등

      지난달 전국 아파트 가격이 수도권과 충청권 상승세에 힘입어 1년6개월 만에 반등했다. 올 들어 저가 매수세가 유입된 데다 상반기 분양 물량이 급감하는 등 향후 공급난 우려가 확산하면서 기존 아파트값이 회복세로 돌아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