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 일반산업단지 오피스텔형기숙사 블루텍 분양 봇물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잇따라 발표되면서 부동산 투자전략도 급속도로 변화되고 있다. 특히 규제 무풍지대에 자리한 지식산업센터 내 오피스텔형기숙사는 수익형 부동산의 투자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오피스텔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로 활용 가능한 오피스텔이 틈새 상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소위 아는 사람들만 투자하는 곳으로 알려진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는 오피스텔과 다를 것이 없어 매력적인 투자처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현행법상 지식산업센터는 개인이 분양을 받거나 매매할 수 없지만 지식산업센터 내 지원시설(기숙사포함)은 개인도 투자가 가능하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들에 비해 거주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때문에 센터 내 자리한 오피스텔형기숙사는 꾸준하고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이 기대되는 투자처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인천광역시 검단신도시, 청라국제도시, 인천국제공항 등을 배후에 둔 입지로 검단일반산업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이런 검단일반산업단지 내 자리한 ‘검단지식산업센터(구,아파트형공장) 블루텍’ 프리미엄급 기숙사는 공급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분양을 앞두고 있는 블루텍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형기숙사는 제조업 비즈니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텍’에 조성된다. 이곳은 최상의 제조업 인프라를 갖춘 검단일반산업단지의 최중심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로 명성이 자자하다.


이런 검단일반산업단지 내에는 약 1000여 개의 기업체와 12,000여명의 근로자가 있다. 때문에 검단블루텍 지식산업센터 내 조성된 오피스텔형 기숙사는 공실 걱정 없는 투자처로 평가 받으며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또한 정부가 지식산업센터 내 오피스텔 설치를 허용하기로 한 점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텍 기숙사는 대규모 산업단지가 가까이에서 직주근접 주거지로도 활용 가능하다. 쾌적한 생활이 돋보이는 기숙사로써 뛰어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가구와 가전 등 필요한 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는 빌트인 시스템이 구축돼 있으며, 고객지원센터와 아동보육센터, 구내식당, 공구상가 등의 지원시설과 금융, 미용실 등 편의시설도 건물 내 잘 형성돼 있다.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텍 기숙사는 ‘업무는 스마트하게, 생활은 쾌적하게, 상가는 더욱 가치 있게’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블루텍’만의 강점을 충분히 누릴 수 있다. 이런 면에서 투자자는 물론 입주민들의 높은 호응도 예상된다.


검단블루텍 오피스텔형기숙사 분양관계자는 “어떤 비즈니스를 원하든, 어떤 투자처를 찾든 가장 최적의 조건과 프리미엄을 만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할 것이다”며 “이미 많은 문의가 쇄도 하고 있어 빠른 마감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우수한 교통망도 확보하고 있다. 검단 지식산업센터 블루텍은 서울-김포-일산 등 여러 대도시와 인접해있다. 또 인천지하철 2호선 오류역 개통 등으로 역세권 단지로써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주요도로는 제2외곽순환도로 검단 IC를 통해 송도국제도시-청라국제도시-인천국제공항-인천항-경인아라뱃길 등을 이용해 탁월한 물류 중심지로 사통팔달의 교통의 갖추고 있다.

서울과 직통으로 연결하는 광역버스 9802, 1100번이 블루텍 앞으로 운행되며, 청라 I.C를 통해 제1외곽순환고속도로-올림픽대로-강변북로 진입이 수월하다. 검암역은 KTX 및 서울역과 직통으로 연결하는 공항철도를 통해 서울 및 지방 출장에도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향후 지속적인 개발과 발전이 기대되는 입지이다.


한편, 검단일반산업단지 중심에 조성된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텍 규모는 지하 2층~지상11층(공장동 내 제조 11개층, IT 2개층)과 지상1층~지상 15층(지원동 내 근생 2개층, 기숙사 13개층)으로 총 공장519개호실, 근생68호실, 기숙사355호실이 구성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