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온 언플러그드’ 임창정 “나이를 먹어도 무대는 너무 떨린다”


‘만능 엔터테이너’ 임창정이 ‘라이브 온 언플러그드’ 무대에 오른 소감을 밝혔다.

임창정은 최근 진행된 SBS FiL ‘라이브 온 언플러그드’ 촬영에서 라이브 무대 중간에 “작년에 제가 신곡을 내고 무대에 올라갈 때의 일이다”라며 “무대 뒤에서 진행을 하는 후배 스태프 분이 ‘떨리세요?’라고 묻더라. 제가 떨리는게 보였나 보다. 제가 무심결에 ‘아니다’라고 말았는데 그리고 무대에 노래를 부르는데 너무 떨려서 목소리가 염소 소리가 났다. 녹화여서 끊고 다시 노래를 불렀다.”고 일화를 꺼냈다.

이어 “제가 수천 번 무대에 올라가 공연을 많이 해도 여러분들을 만나러 가는 이 길은 되게 멀고 늘 너무 떨린다”라며 “오늘은 안 떨 거 같았는데 이렇게 나이를 먹고, 많은 무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또 그때처럼 떨린다”라고 덧붙였다.

임창정은 제작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라이브 공연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표했다 “(‘라이브 온 언플러그드’를 통해)‘내가 여기 있는 것이 행복하구나’, ‘나는 노래 부르는 사람이구나’ 여러분들의 기운으로 노래를 불러서 여러분에게 다시 돌려주는 사람이구나 다시 한 번 느꼈다. 빨리 공연하고 싶다”고 전했다.

임창정은 데뷔곡 ‘이미 나에게로’를 비롯해 ‘그때 또 다시’, ‘결혼해줘’, ‘러브 어페어’(love affair), ‘날 닮은 너’, ‘소주 한 잔’, ‘또 다시 사랑’ 등 자신의 히트곡을 임창정 특유의 호소력 짙은 창법과 애절한 감정으로 감동적인 무대를 완성했다. 무대에서 부른 전곡 음원은 24일 오후 6시 ‘LIVE ON UNPLUGGED_임창정’으로 발표된다.

‘라이브 온 언플러그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5세대 기반 실감형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돼 총 12회로 제작된다. 임창정 편은 SBS FiL과 더라이프에서 23일 밤 11시, SBS MTV 24일 밤 11시, SBS FiL UHD 28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