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올해의 뷰티 키워드 3
[뷰티팀] 올해의 사자성어, 올해의 단어, 올해의 사건 등 한 해를 정리하는 이슈가 쏟아지고 있는 요즘이다. 1년을 마무리하는 통과의례와도 같다.

뷰티 구루들 사이에서는 ‘올해의 뷰티 키워드’를 꼽는 것 역시 중요하다. 한 해를 관통하는 트렌드를 알면 미래를 보는 눈도 생기기 때문이다. 바로 지금 뷰티 트렌디세터가 되기 위한 의식이 필요하다.

올해의 키워드는 크게 뷰티 디바이스, 오일, 광채 피부로 표현된다.

▶ 뷰티 디바이스
2014년 올해의 뷰티 키워드 3
셀프 바람이 뷰티 업계에 불어왔다. 경기침체 현상이 이어지자 지갑을 닫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고자 뷰티 업계가 홈 케어 제품을 쏟아낸 것. 실제 올 홈 케어 시장 규모가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컸다는 통계치가 나오고 있다. 이처럼 실속을 챙기면서도 피부 케어 효과를 극대화시켜 줄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 시장이 넓어졌다.

클렌징 기기는 뷰티 디바이스계의 선두주자. 클렌징 단계부터 손의 강한 자극 없이 기기로 전문적인 케어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는 인식이 퍼지며 인기를 얻었다. 연초 한 드라마에서 배우 김소연이 클렌징 기기를 사용한 장면이 등장한 이후 관심이 증폭된 현상은 그 인기를 가늠케 했다.

뿐만 아니라 기초케어 효과를 높여줄 마사지기가 완벽 홈 케어를 위한 도구로 등장했다. 초음파마사지기는 수분 공급, 탄력 상승, 미백 관리 등 기능성 화장품들의 효과를 더해줄 도구다. 손으로 흡수시키기 어려운 기능성 제품을 손쉽게 피부 속까지 전달한다고 전해지면서 각광받았다.

나아가 자가전류, 레이저, 적외선 파장 등을 이용하는 피부과 기기의 ‘보급판’이 등장하기도 했다. 피부과에서 개발하고 출시해 전문가로부터 검증받았다는 믿음이 뷰티 디바이스를 구매케 하는 원동력이 됐다.

▶ 오일
2014년 올해의 뷰티 키워드 3
2014년에는 그 어느 때보다 오일이 대접을 받았다. 지금까지 뷰티 패러다임은 촉촉한 수분에 맞춰져 있는 경우가 많았다. 수분크림, 에센스 등이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혔던 것. 하지만 수분만으로는 완벽한 피부 케어를 이룰 수 없다는 깨달음이 있었다. 적당한 유분 성분이 피부를보호한다는 인식의 변화가 일어났다.

먼저 기초케어를 오일로 마무리하는 트렌드가 생겼다. 이에 따라 세럼처럼 가벼우면서도 피부에 밀착되는 풍부한 질감의 오일 세럼이 주목받았다. 배우 박수진, 김남주 등은 오일을 기초 케어에 활용하는 대표적인 연예인. 스킨케어 단계에서 수분 크림을 바른 뒤 페이스 오일을 발라 마무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세라마이드 성분을 빼놓을 수 없다. 피부 수분 손실을 막는 피부 표피에 있는 지질층 속 세라마이드가 중요해진 것. 우리 피부 속 적당량의 기름성분이 보충되지 않는다면 고보습 세라마이드 제품으로 대신해야 한다는 믿음이 강해졌다.

오일풀링도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 가수 겸 방송인 이효리, 배우 전혜빈 등이 식물성 오일로 가글링함으로써 피부 미용 효과를 누리는 오일풀링을 소개하면서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 광채 피부
2014년 올해의 뷰티 키워드 3

메이크업 트렌드는 단연 피부표현에 초점이 맞춰졌다. 배우 김희애가 2014년 상반기부터 ‘밀회’ 신드롬을 낳으면서 피부 표현 트렌드에 일조한 경향이 있다. 더불어 ‘천송이 립스틱’, ‘공블리 립스틱’ 등 배우 전지현과 공효진의 립 강조 메이크업 트렌드를 뒷받침하기 위해 맑고 투명한 피부는 기본 전제가 됐다.

2014년 피부 메이크업은 피부를 완벽하게 커버하기보다는 결을 맑고 투명하게 살려 마치 화장을 하지 않은 본인의 피부처럼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이 포인트였다. 본연의 피부 자체가 광채처럼 빛나야 한다는 조건이 자연스레 붙는다. 이에 스타들의 다양한 피부 케어 팁 등이 관심받기도.

금부터 진주가루, 녹두가루, 다시마, 녹차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피부 시계를 되돌리는 방법이 공유됐다. 금 함유 화장품으로 유명한 R 브랜드 관계자에 따르면 “아이메이크업, 볼터치 등 색조를 최대한 배제하고 피부 바탕부터 다지는 것이 2014년의 뷰티 흐름이었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로얄코스메틱,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겨울철 두피 타입별 ‘특별 솔루션’
▶ 연말연시 ‘피부는 휴식이 필요해!’
▶ 청소년기 튼살을 위한 ‘필승 케어 전략’
▶ 로맨틱 데이트를 위한 ‘크리스마스 뷰티 플랜’
▶ ‘일리 있는 사랑’ 이시영, 일리표 데이트 메이크업의 비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