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4일, 9일간의 영화축제를 마감할 2007전주국제영화제 폐막식 사회자로 영화배우 이동욱과 소이현이 선정되었다.

최근 2006전주국제영화제 개막식 사회자였던 현영과 함께 찍은 영화 '최강로맨스'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동욱과 KBS 뮤직뱅크 MC로 발랄함을 선보였던 소이현은, 올해로 여덟 해를 맞는 전주국제영화제의 폐막 사회를 맡아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동욱은 지난 1999년 MBC 베스트극장 <길 밖에도 세상은 있어>로 데뷔했으며 청소년 드라마 <학교>시리즈, 시트콤 <똑바로 살아라>, <술의 나라>, <부모님 전상서>, <마이 걸> 등에 출연하면서 브라운관의 스타로 꾸준하게 연기경력을 쌓아왔다. '

그는 2006년 송윤아와 함께 신참 형사로 출연한 공포영화 <아랑>을 통해 성공적인 스크린 신고식을 치룬 후, 현영과 함께 출연한 로맨틱 코미디 <최강로맨스>를 통해 연기의 스펙트럼이 넓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이동욱은 폐막식 사회에 앞서 <최강로맨스> 야외상영 무대인사를 통해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2002년 이기찬의 ‘감기’ 뮤직비디오에서 수녀역할로 출연하면서 데뷔한 소이현은 <노란손수건>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인 연기자의 길로 들어섰다. <때려>와 <4월의 키스> 등 주로 브라운관에서 활동하다가 2004년 <맹부삼천지교>를 통해 전국1등의 수재이면서 반항심 많은 여고생 역할로 스크린에 입문했다.

이후 공포영화 <어느 날 갑자기 네 번째 이야기 - 죽음의 숲>과 판타지물인 <중천>에 출연하는 등 여러 장르의 다양한 역할에 도전해왔다. 현재 MC몽과 함께 로맨틱코믹잔혹극 <묘도야화>를 촬영하며 본격적인 주연배우로서 발을 내딛고 있다.

전주국제영화제 민병록 집행위원장은 “두 사람 모두 브라운관을 통해 출발하였지만, 꾸준하고 탄탄한 연기활동을 바탕으로 스크린에 진출하여 그 능력을 인정받았다. 영화배우로서 이들의 필모그래피는 짧지만 몸을 사리지 않고 연기에 뛰어들어 출연한 작품마다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가능성 있는 배우들이라는 점에서 2007전주국제영화제의 폐막 사회를 진행하기에 손색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선정 이유를 전했다.

오는 5월 4일 오후 7시 한국소리문화의 전당에서 진행되는 폐막식에는 인디비전 섹션의 ‘우석상’, 한국영화의 흐름 부문의 ‘JJ-St★r상’, 시네마스케이프와 영화궁전 섹션에 상영된 영화 중 관객들에게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던 작품에 수여하는 ‘JIFF 최고 인기상’, 한국영화의 흐름 섹션에서 상영된 상영작 중 관객평론가가 선정하여 수여하는 ‘관객 평론가상’, 한국단편의 선택-비평가 주간에 상영된 단편영화 중 세 편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KT&G상상마당상’, 최고의 아시아 장편 영화에 수여하는 ‘넷팩상’,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된 한국독립장편영화 중 CGV 인디영화관이 선정한 1편 또는 2편의 작품에게 수여하는 ‘CGV 한국장편영화 개봉 지원상’의 시상이 마련되어 있으며, 폐막작인 두기봉 감독의 <익사일 Exiled> 상영을 마지막으로 2008년을 기약하게 된다.

[ 한경닷컴 뉴스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