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포레나 울산무거, 울산 첫 반려동물 특화 단지…삼호산 '숲세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포레나 울산무거, 울산 첫 반려동물 특화 단지…삼호산 '숲세권'
    한화 건설부문이 이달 울산 무거동 옛 한화케미칼 사택 부지에 ‘한화포레나 울산무거’를 분양한다. 무거동과 신정·옥동 생활권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울산 시내 첫 반려동물 특화 단지로 조성돼 눈길을 끈다.

    한화포레나 울산무거, 울산 첫 반려동물 특화 단지…삼호산 '숲세권'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 총 816가구(전용면적 84~166㎡)로 구성된다. 전체 가구의 약 72%는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평형대다.

    반려동물 특화 단지로 조성되는 게 관심이다. 단지 안에 반려동물 놀이터가 만들어진다. 욕실 내부에 반려동물 전용 샤워핸들, 논슬립 패드, 털 거름망을 설치할 수 있는 ‘펫 옵션’도 제공한다. 가구마다 신선한 공기를 유지하는 ‘블루에어시스템’이 적용되고, 계절 용품을 수납할 창고도 제공된다. 주차장은 전부 지하화해 녹지 공간을 늘린다. 총 1312대 규모로 마련돼 한 가구당 1.6대 수준의 주차 공간을 배정받는다.

    배산임수의 ‘숲세권’ 입지라는 평가다. 단지 북쪽으로 태화강이 흐르고, 남쪽에 삼호산이 있다. 태화강 국가정원을 비롯해 삼호공원, 옥산공원 등이 있다.

    무거동을 비롯해 신정·옥동까지 생활권에 속한다.차로 10분 정도 거리에 옥동 학원가가 있다. 뉴코아아울렛,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이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에 삼호초, 옥현초, 삼호중, 성광여고, 울산제일고 등 10여 개의 학교가 모여있다. 좋은삼정병원과 울산지방법원도 근처에 있다.

    남부순환도로, 삼호로, 문수로를 통해 울산 각지로 이동하기 좋다. 단지 앞쪽으로 삼호로와 연결되는 도로도 만들어진다. 울산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 다운2터널 등 광역도로망 이용도 편리하다. 울산 트램 1·4호선과 울산~양산~부산 광역철도 개발도 예정돼 있다.

    커뮤니티 시설이 다양하다. 가장 높은 25층에는 바깥 전망을 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선다. 게스트하우스, 세탁 카페, 작은 도서관, 피트니스 센터 등도 약 3600㎡ 규모로 조성된다. 만 19세 이상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일 이후 6개월의 전매 제한이 있다. 재당첨 제한 기간은 없다. 입주는 2028년 하반기 예정이다.

    오유림 기자 ou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더 플래티넘 스카이헤론, 평택 최고층 단지…입주민 호텔급 서비스

      쌍용건설이 경기 평택시 평택역 인근에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갖춘 ‘더 플래티넘 스카이헤론’ 800여 가구를 선보인다.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입주민을 위한 비서·방문 세차·택...

    2. 2

      여주해든마을, 경강선 여주역·대형마트 차로 10분 내 이동

      전원주택 브랜드 ‘명가의아침’이 경기 여주시 연라동에 단독 전원주택 단지 ‘여주해든마을’ 18가구를 분양한다. 모든 가구를 남향·남동향으로 배치해 세컨드 하우스...

    3. 3

      태국 후아힌 골프, 후아힌의 세계자연유산 경치 보며 라운드

      태국 후아힌에 있는 후아힌 레이크뷰골프리조트가 한정 창립회원을 모집한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깽그라챤’ 국립공원 옆에 있다. 호수와 벙커, 사막 풍경이 돋보이는 골프 코스를 즐길 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