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2029년까지 시세보다 훨씬 싼 23.6만호 분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2029년까지 '3기 신도시'를 중심으로 시세보다 크게 저렴한 23만6000호를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18일 오후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정부서울청사에서 '부동산 관계장관회의'를 하고 이런 내용의 주택공급 대책을 논의했다.

    정부는 우선 청년과 무주택 서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주택공급을 확실하게 늘리겠다는 정책기조를 재확인했다.

    그러면서 교통과 정주여건이 우수한 3기 신도시 등을 중심으로 계획한 23만6000호의 물량을 2029년까지 공급하기로 했다. 분양가도 "시세보다 크게 저렴한" 수준으로 맞추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 그린벨트 해제 등을 통해 수도권 신규택지도 2만호 이상 추가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전세시장 안정 대책으로는, 공공매입임대 주택 공급을 당초 계획된 12만호보다 최소 1만호 이상 추가 공급하기로 했다. 이 가운데 5만4000호를 올해 하반기 수도권에 집중 공급한다.

    추가적인 주택공급 확대 방안도 8월 중으로 발표할 방침이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TSMC, 2분기 순익 10조5000억…예상치 상회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기업인 대만 TSMC가 인공지능(AI) 열풍 영향으로 올해 2분기에 예상치를 뛰어넘는 순이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TSMC는 2분기 순익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36% 증가한 2...

    2. 2

      [속보] 대법원 "사실혼 동성배우자,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가능"

      [속보] 대법원 "사실혼 동성배우자,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가능"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3. 3

      [속보] 서울 잠수교 수위상승…차량 통행도 통제

      [속보] 서울 잠수교 수위상승…차량 통행도 통제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