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선건설, 수원시 팔달구 일원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동수원' 5월 분양 예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선건설, 수원시 팔달구 일원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동수원' 5월 분양 예정
    대선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일원에 조성하는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동수원’을 오는 5월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5층 ~ 지상 29층 2개동 규모로, 공동주택 전용 74 ~ 84㎡ 총 162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4㎡A 54가구, 74㎡B 54가구, 84㎡A 27가구, 84㎡B 27가구 등이다. 입주는 2027년 10월 예정이며, 시공사는 효성그룹 계열사인 진흥기업㈜이다.

    단지는 수원 전역 및 광역 이동에 편리한 사통팔달의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팔달구 최중심 입지인 동수원사거리에 자리해, 수원 대표 생활권을 경유하는 경수대로 (1번국도)·중부대로 (42번국도) 이용이 편리하다. 경수대로와 중부대로를 통해 수원역·수원시청·영통·권선·광교신도시 등은 물론, 서울·화성·용인·여주 등 서울 및 수도권 각지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또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가 위치해 인천과 군포·안산 등 수도권 서부 지역은 물론, 원주 ? 강릉 등 강원 지역으로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용인서울고속도로 광교상현IC도 인접해, 서울 강남 및 화성·오산 지역 접근도 편리하고,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를 통해 전국 각지로 이동도 용이하다.

    수원역도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경부선·1호선· 수인분당선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향후 수원역에는 2026년 수원발 KTX가 예정돼 있고 GTX-C 노선의 연장도 계획돼 있어, 서울 수도권 및 광역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동탄신도시와 안양 인덕원을 잇는 동탄인덕원선의 아주대입구역 (예정) 과 수원월드컵경기장 (예정) 이 단지 가까이 들어설 예정이고, 수원월드컵경기장역 (예정) 에는 신사역에서 호매실역 (예정) 을 잇는 신분당선 연장선도 계획돼 있어 더블 역세권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AK플라자 수원점·롯데백화점 수원점·롯데마트 수원점·홈플러스 동수원점·스타필드 수원 등과,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롯데아울렛 광교점·롯데마트 광교점·이마트 광교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지근거리에 있다.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아주대학교병원·동수원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은 물론, 수원청소년문화센터·수원월드컵경기장 등 문화·체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각종 식당가 및 카페 등이 밀집된 수원 최대 번화가인 인계동과 가까워 대형 상권 이용도 편리하다. 아울러, 수원역 일대 상권과 더불어, 북부의 광교중앙역 중심 상권도 인접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각종 행정기관들도 인접해 우수한 정주 여건도 갖췄다. 우만2동행정복지센터는 물론, 수원시청도 가깝다. 또한, 광교신도시에 위치한 경기도청과 수원지방법원·수원고등법원·수원지방검찰청 등 법조타운도 지근거리에 있다.

    또한, 도보권내에 팔달초를 비롯, 지동초·인계초·동성중·창현고·유신고 등 각급 학교를 두루 갖추고 있다. 아주대와 경기대 등 유명 대학들과도 가깝고, 광교중앙역과 영통역 일대에 분포된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춰,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청소년문화공원을 비롯, 청록어린이공원 인계3호공원·수원화성 등이 가까워 친환경 에코라이프 실현도 가능하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화물차 '안전운임제' 3년 만에 부활…2028년까지 3년간 시행

      화물운송 종사자의 근로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안전운임제’가 3년 만에 다시 도입된다. 화물차주가 받는 최소 운임을 법으로 정해 과로·과속 운행을 줄이겠다는 취지다.국토교통부는 화물...

    2. 2

      대한토목학회 58대 회장에 한승헌 연세대 교수 취임

      대한토목학회는 한승헌 연세대 건설환경공학과 교수가 58대 회장으로 취임한다고 7일 밝혔다.한 교수는 오는 9일 열리는 학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이후 공식 활동에 나선다. 회장 임기는 이...

    3. 3

      '애물단지' 노후 전통시장, 주상복합으로 속속 탈바꿈

      서울의 낡은 전통시장이 주상복합 등 현대적 시설로 변신을 꾀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시장은 상권, 교통 등 인프라가 탄탄한 경우가 많은 데다 최근 서울시가 정비사업 규제를 완화한 데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하지만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