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美투자 재개로 분위기 반전…유니셈 22%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美투자 재개로 분위기 반전…유니셈 22% '급등'
유니셈은 17일 전장 대비 22.38% 오른 1만170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이날 유니셈은 코스닥 거래에서 거래대금 1위, 거래량 5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3개월 동안 외국인은 100만주를 순매도했고, 기관은 52만주를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SK증권은 유니셈에 대해 미 정부의 반도체 업체 투자 재개에 따른 실적 개선을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목표주가를 1만3000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동주 SK증권 연구원은 "전공정 신규 투자 부재에도 유니셈은 전년 대비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며 "메모리 마이그레이션과 국내 고객사로의 제품 공급에 따른 효과"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또 "전방 실적 악화로 멈췄던 전공정 신규 투자 움직임이 하반기 미국 투자 재개를 기점으로 반전될 것으로 보인다"며 "전공정 소재·부품에 이어 장비 업체들에 대한 바닥 논리가 형성될 수 있는 시점이며, 유니셈의 제품 라인업 특성상 실적 반영은 가장 빠르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부연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