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인 인터뷰] 성일종 "미래항공 생산·연구단지 조성에 최선"
충남 서산·태안에서 처음으로 3연속 당선에 성공한 국민의힘 성일종(61) 당선인은 10일 "대한민국과 우리 지역의 100년 먹거리가 될 미래항공 생산·연구단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성 당선인은 "국회 상임위원장과 원내대표 등 주요 보직에도 도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다음은 성 당선인과의 일문일답.

-- 지역에서 처음으로 내리 3선에 성공한 의원이 됐다.

소감은.
▲ 감개무량하고,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임기 내내 하루도 유권자들께 감사한 마음을 잊지 않고 의정활동을 펼치겠다.

-- 승리 요인은 무엇이라고 보나.

▲ 총 15개의 주요 공약선물에 대한 홍보영상을 제작해 배달했고, 이를 총망라한 공약 종합선물세트 영상도 제작해 배달했다.

정책선거에 최선을 다한 점을 높게 봐주신 것이라고 생각한다.

-- 임기 중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할 지역발전 1호 공약과 앞으로 의정활동 계획은.
▲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 단지' 조성은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와도 직결되는 공약이라고 생각한다.

대한민국과 우리 지역의 100년 먹거리를 결정짓는 공약이므로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서산시민과 태안군민께서 집권여당 소속 3선 의원으로 만들어주신 뜻은 중앙 정치 무대에서 큰 일꾼이 돼 지역의 명예를 드높여 달라는 뜻이라고 생각하고, 이제 3선 의원으로서 국회 상임위원장과 원내대표 등 주요 보직에 당당하게 도전하겠다.

-- 더불어민주당 조한기 후보와 접전 양상이었는데.
▲ 조 후보께서는 지난 세 번의 선거에서 모두 좋은 맞상대였다.

덕분에 제가 더 분발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고 생각한다.

-- 지지해준 유권자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 감사하다는 말씀을 몇 번을 올려도 모자란다고 생각한다.

곧 직접 감사 인사를 올리겠다.

무엇보다도 여러분께 보답하는 방법은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 신명을 바쳐 일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절대 실망시키지 않겠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