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 승리에 총력", 국힘 김상욱 후보 "어려운 결단…천군만마 얻어"
국힘 울산 남구갑 공천 탈락해 무소속 출마 허언욱 "후보 사퇴"
국민의힘 공천 탈락에 반발해 탈당 후 무소속으로 울산 남구갑 총선에 출마했던 허언욱 후보가 사전투표 첫날인 5일 후보직 사퇴를 공식 발표했다.

허 후보는 이날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5일 오전 9시부로 22대 국회의원 선거 남구갑 후보직에서 사퇴한다"며 "엄중한 선거 상황에서 저의 모든 것을 내려놓고 보수 여당의 확실한 승리를 염원하는 당원, 시민들의 빗발치는 요청을 적극 수용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제부터 경선 기회 상실감과 억울함을 털어 버리겠다"며 "어색했던 흰옷을 벗고 편안한 빨간 옷을 입은 후, 오직 남구갑의 보수 승리에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여기까지 따라와 주신 지지자분들께 실망을 끼쳐 사과드린다"며 "남구갑의 보수 승리라는 대의를 생각해 주시고 그 뜻이 달성될 때까지 함께 해달라"고 호소했다.

허 후보는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국민추천제'를 적용해 김상욱 후보를 공천하자, 이에 반발해 무소속으로 출마했었다.

허 후보의 후보 사퇴 소식을 접한 김 후보는 "허 후보님이 어려운 결단을 하셨다"며 "선거를 5일 앞두고 보수 진영이 단일화됐다는 점에서 저는 천군만마를 얻었다"고 평가했다.

김 후보는 "허 후보가 주장하신 보수혁신과 지역발전은 제가 꼭 새겨들어야 하는 슬로건"이라며 "허 후보가 이루고자 했던 훌륭한 공약도 제가 잘 승계해서 꼭 실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