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오씨엘 1단지 전경
인천 미추홀구 시티오씨엘 첫번째 입주 단지인 '시티오씨엘 1단지'가 좋은 분위기 속에서 입주가 진행됐다. 우수한 상품성 및 입지, 주변 개발호재 등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통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지난달(3월) 인천 미추홀구 시티오씨엘 1단지의 매매거래는 총 23건으로 전달(17건) 보다 35% 증가했다. 이는 지난 1년 동안 월별 매매 거래건수 중 가장 많은 수치다. 특히 올해(1~3월) 들어서만 총 56건이 거래되며 직전 3달간(10~12월) 거래건수(28건)의 2배에 달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42층 8개동 전용면적 59~126㎡ 총 1,131가구 규모로 지난달 29일부터 약 두달간 입주가 진행된다. 1만 4000여 가구로 조성 예정인 시티오씨엘 첫 입주단지로 상징성이 높은데다 지난 2월, 3일간 진행한 입주자 사전점검 행사에서도 방문율 약 99%, 재방문율 약 80%에 달했을 정도로 입주 예정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커뮤니티 센터에도 공을 들였다. 지하 1층에 마련된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GDR+), 스크린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락커룸 등 다채로운 시설들이 채워져 있으며, 지상의 작은도서관에는 남녀독서실, 그룹스터디, 독서토론실 등 다양한 스터디 환경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지하 2층에 조성된 실내체육관(천정고 5.7m)에는 농구, 배드민턴 등이 가능한 다목적코트와 암벽등반시설이 조성돼 입주민들이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 단지 중앙에는 잔디가 깔린 오픈스페이스에 조형물과 수목 등이 어우러지는 '시그니쳐갤러리'가 조성돼 있으며, 파티, 플리마켓, 공연 등 다채로운 입주민 행사 등을 개최할 수 있는 '파티가든'도 조성된다. 여기에 사계절 놀이 활동 공간인 '워터플레이그라운드', 애완견 놀이 활동 공간 '펫 플레이 그라운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캠핑장' 등이 단지 곳곳에 마련된다.

시티오씨엘에서는 신규분양 물량도 나올 예정이다. 연내 시티오씨엘 2단계 사업인 6단지(1,734가구)와 7단지(1,453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시티오씨엘 6단지와 7단지는 시티오씨엘의 랜드마크로 손꼽히는 약 37만㎡ 규모 그랜드파크(예정)와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 및 상업·문화·업무 복합시설 구역인 스타오씨엘 사이에 위치해 있다.

그랜드파크와 단지가 마주하고 있어 도심속 힐링이 가능한 공세권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개통 예정인 수인분당선 학익역과 스타오씨엘(예정)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에서 뮤지엄파크 및 스타오씨엘과 그랜드파크를 연결하는 보행가로(링크오씨엘)는 숲길을 따라 산책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특화산책로로 조성될 예정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