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더샵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고 포스코이앤씨가 시공을 맡은 '더샵 금정위버시티'가 29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부산광역시 금정구 부곡동 200-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면적 59·84㎡ 총 99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조합원 물량이 686가구이며, 일반분양분으로 308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금정구는 최근 대규모 주거정비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시공사 선정을 마친 서금사 재개발 구역들을 필두로 부곡2재개발, 구서·남산·청룡 재건축, 가로주택정비사업 등이 진행 중이다. 완료 시 약 1만9천가구의 주거타운이 조성돼 주거 인프라가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단지는 1호선 장전역이 가깝고, 인근 구서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에 진입할 수 있으며, 부산을 관통하는 중앙대로와 윤산터널, 산성터널을 통해 부산 내외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와 도보거리에 부곡초가 위치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환경을 기대할 수 있고, 금양중, 동래여중, 동래여고, 부산사대부고, 부산예고 등 부산서 명성 높은 학군도 가까이에 위치한다. 금정구청, 금샘도서관, 하나로마트, 이마트, NC백화점 등도 인근에 있으며, 단지를 나서면 윤산 생태숲과 등산로를 바로 마주할 수 있다.

금정구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더샵' 아파트인 만큼 4베이, 드레스룸, 알파룸 등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이밖에 어린이물놀이장, 펫가든, 페르마타 가든, 초화가든, 골프연습장, 북카페(작은도서관), 코인세탁실 등 풍부한 조경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까지 들어선다.

다음달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 신청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3일이며, 정당계약은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부산광역시(당해) 또는 경상남도, 울산광역시에 거주(기타)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재당첨 여부 등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가점제 40% 물량을 제외하고 60%가 추첨제로 공급되며, 입주자로 선정된 날부터 6개월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분양가의 60%에 해당하는 중도금 이자후불제 혜택이 제공되며, 부산시 출산장려 정책인 '아이·맘 부산플랜' 적용을 받아 다자녀·신혼부부 특별공급 물량 중 일부 가구에 한해 공급금액의 5%를 잔금에서 할인해준다.
포스코이앤씨, '더샵 금정위버시티' 994가구 분양
방서후기자 shb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