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저축은행 A선수, 후배 괴롭힘 의혹…KOVO, 23일 상벌위 개최
괴롭힘당했다고 주장한 선수 2명, 지난해 팀 이탈
[고침] 스포츠(페퍼저축은행 A선수, 후배 괴롭힘 의혹…KO…)
23연패 늪에 빠진 프로배구 여자부 최하위 페퍼저축은행이 내홍에 휘말렸다.

페퍼저축은행의 베테랑 선수 A가 후배들을 지속해 괴롭혔다는 의혹을 받고 한국배구연맹(KOVO) 상벌위원회에 회부됐다.

KOVO 관계자는 22일 "내일 오전 10시 A 선수에 관한 상벌위원회를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후배 선수 B,C는 지난해 같은 팀 선배 A로부터 지속해서 괴롭힘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B,C는 지난해 말 팀을 이탈했고, 이 과정에서 페퍼저축은행은 A의 부적절한 행위가 있었다는 것을 파악했다.

페퍼저축은행은 최근 KOVO 홈페이지 고충처리센터를 통해 관련 내용을 신고했다.

KOVO는 관련 내용을 전달받은 뒤 A에 관한 상벌위원회 개최를 결정했다.

페퍼저축은행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구단이 사후 조사를 통해 직접 신고했으며 공식 입장은 상벌위원회가 끝난 뒤 밝힐 것"이라고 전했다.

페퍼저축은행은 올 시즌 최악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구단은 올 시즌 개막을 앞두고 자유계약선수(FA) 박정아를 영입하는 등 투자를 아끼지 않았으나 지난해 11월 10일 GS칼텍스전에서 승리한 뒤 23경기를 내리 졌다.

이는 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 최다 연패 기록이다.

앞으로 4패를 더하면 한국전력(당시 KEPCO)이 2007~2008시즌, 2008-~2009시즌에 걸쳐 당한 남자부 최다 연패 기록인 27연패 타이기록을 쓴다.

페퍼저축은행은 올 시즌 2승 28패 승점 8로 남은 경기와 관계없이 최하위를 확정했다.

페퍼저축은행은 상벌위원회가 열리는 23일 오후 김천실내체육관에서 한국도로공사와 방문 경기를 치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