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MCD) 수시 보고


맥도날드(MCD)가 16일(현지 시각) 수시보고서를 제출했다.
[종목 정보 바로가기]

최신 경제 뉴스에서 McDonald's Corporation은 2024년 2월 1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Form 8-K 현행 보고서를 제출했습니다. 일리노이주 시카고 노스 카펜터 스트리트에 본사를 둔 패스트푸드 대기업은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임원을 위한 2024년 TIP(Target Incentive Plan) 보상에 대한 지급 구조가 수정되었습니다.

McDonald's Corporation 이사회의 보상 위원회는 회사의 지명된 임원에게 기본 급여의 일정 비율로 TIP 보상을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구조를 승인했습니다. 회사의 2023년 위임장에 공개된 세부 사항에 따르면, 사장 겸 CEO인 크리스토퍼 켐프친스키(Christopher Kempczinski)는 기본급의 200%에 해당하는 TIP 보상을 받을 예정입니다.

수석 부사장 겸 글로벌 최고 재무 책임자(CFO)인 Ian Borden은 기본 급여의 130%로 TIP 상을 받을 예정입니다. 마찬가지로, 미국 맥도날드의 사장인 Joseph Erlinger는 기본급의 120%에 해당하는 TIP 보상을 받을 예정입니다. 부사장 겸 글로벌 최고 법률 책임자(CLO)이자 기업 비서인 Desiree Ralls-Morrison은 기본 급여의 100%로 TIP 상을 받게 되며, 글로벌 최고 정보 책임자(CIO)인 Brian Rice는 TIP를 받게 됩니다. 기본급의 90%를 지급한다.

뉴욕 증권 거래소에 "MCD"라는 기호로 상장된 이 회사는 1933년 증권법 규칙 405 또는 1934년 증권 거래법 규칙 12b-2에 정의된 신흥 성장 회사임을 나타내지 않았습니다. 이 소식은 경영진의 급여 구조와 인센티브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기업 세계의 보상 제도의 최근 변화에 따른 것입니다.
내년에 TIP 지급은 운영 수입(40%)과 시스템 전체 매출(30%)이라는 두 가지 주요 재무 지표에 대한 McDonald's Corporation의 성과에 크게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여기에는 회사 또는 가맹점 운영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McDonald's 레스토랑의 매출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재무 지표 외에도 새로운 레스토랑 개점(15%)과 전략적 스코어카드(15%)도 회사의 핵심 임원에 대한 2024년 TIP 지급에 기여할 것입니다. 전략적 성과표는 프랜차이즈 전략, 직원 참여,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을 포함한 전략적 이니셔티브에 대한 리더십의 노력을 평가합니다.

운영 수입과 시스템 전체 매출은 McDonald의 성공에 필수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전자는 매출 성장과 금융 원칙의 균형을 맞추는 회사의 능력을 반영하고, 후자는 프랜차이즈 모델의 건전성과 매출 성장과의 상관 관계를 나타냅니다. 새로운 레스토랑 개점 횟수는 '아치 가속화'라고 불리는 맥도날드의 성장 전략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Borden, Kempczinski, Ralls-Morrison 및 Rice 임원의 경우 TIP 지급은 통합 재무 성과, 미국 및 국제 운영 시장의 신규 레스토랑 개업, 전략적 성과표에 대한 회사 성과의 질적 평가에 따라 결정됩니다. Mr. Erlinger의 경우 지급액은 McDonald's USA와 통합 재무 성과, McDonald's USA의 신규 매장 개점 및 기업 개점을 합산하여 지급됩니다.

2024년에 지명된 모든 개인에 대한 TIP 보상 지급 요소는 0부터 목표 보상의 최대 200%까지 다양합니다. 보상 목적을 위해 성과 결과는 경영진이 McDonald 비즈니스 성과의 핵심 측면에 집중하도록 조정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결과는 외화 환산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일정한 통화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2024년 2월 16일 부사장, 법률 고문 겸 차관보인 Jeffrey J. Pochowicz가 공식적으로 서명하고 승인했습니다.



맥도날드(MCD)은 16일 전 거래일 종가 대비 0.07% 오른 292.07달러로 장 마감했다.

[해당 공시 바로가기]

<기업소개>
McDonald's Corporation은 미국 및 국제적으로 맥도날드 레스토랑을 운영 및 프랜차이즈합니다. 그 레스토랑은 햄버거와 치즈 버거, 치킨 샌드위치와 너겟, 랩, 감자 튀김, 샐러드, 오트밀, 쉐이크, 디저트, 선디, 소프트 아이스크림 콘, 베이커리 품목, 청량 음료, 커피, 음료 및 기타 음료, 아침 메뉴, 비스킷과 베이글 샌드위치, 아침 부리토, 핫케이크 및 기타 샌드위치를 포함합니다. 2021년 12월 31일 현재 회사는 40,031개의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1940년에 설립되었으며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맥도날드(MCD) 수시 보고


*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굿모닝AI리포트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미국 상장사들의 공시를 실시간 분석해 작성한 것입니다. 일부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 오류와 지연 등이 있을 수 있으며, 한국경제신문과 콘텐츠 제공 업체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