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청정·디자인 모두 완벽
코웨이의 노블 공기청정기2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코웨이는 정수기와 더불어 독보적인 공기청정기 필터 및 청정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공기청정기가 생소하던 1995년 ‘카나리아’라는 제품을 선보이며 공기청정기 사업을 시작했다. 2001년 업계 최초로 렌털시스템을 도입해 국내 공기청정기 대중화를 주도했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청정·디자인 모두 완벽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는 혁신적인 필터 기술은 물론 디자인과 편의 기능까지 모두 집약한 코웨이 대표 모델로 떠올랐다. 이 모델은 ‘4D 입체청정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강력한 청정 성능을 자랑한다. 4단계 필터 시스템(프리필터, 더블 에어매칭필터, 멀티큐브 탈취강화필터, 4D 에어클린 V케어필터)을 장착해 머리카락 굵기의 1만분의 1 사이즈인 0.01㎛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한다. 공간 내 부유 세균 및 곰팡이, 바이러스도 99.9% 감소시켜준다. 또한 멀티큐브 탈취강화필터로 일상 속 냄새까지 강력하게 탈취할 수 있다.

사용자 생활 환경에 맞춰 공기 관리를 극대화할 수 있는 더블 에어매칭필터 시스템도 적용했다. 펫필터, 알레르겐필터, 미세먼지집중필터, 매연필터, 이중탈취필터, 새집필터 등 6종의 필터 중 필요에 따라 2종류를 선택해 장착할 수 있다. 특히 알레르겐필터는 집먼지진드기나 반려동물 등에서 발생하는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켜준다.

이 제품은 알레르기 유발 물질에 대한 제거 성능을 인정받아 영국 알레르기협회로부터 BAF 인증까지 획득했다. 청정된 공기가 나오는 토출부에 공기 방향 조절이 가능한 에어 팝업 모션을 적용해 실내 공기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김리안 기자 kn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