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개발원, 고용부 장관 표창 수여…"청년 취업 활성화 공로"
한국직업개발원이 지난달 29일 '2023 서울 동부지청 연말 고용노동행정 표창장 전수식'에서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사업분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을 원하는 사람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생활·정보 등의 분야 취약계층 구직자에게는 생계를 위한 최소한의 소득도 지원하는 한국형 실업부조다. 참여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에게 관련 취업지원 서비스와 수당(비용)을 지원한다.

한국직업개발원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서 국민취업지원제도 활성화를 위해 서울·경기·강원 권역 내 2,321개사 참여기업을 발굴하여 월별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인턴형과 훈련 연계형 참여자의 집중 연계를 통해 5,169명의 참여자를 일경험 프로그램으로 연계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전체 취업 연계자 중 94.5%를 훈련연계형 참여자로 진행해 실제 참여자의 경력 생성과 정규직 전환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백성욱 한국직업개발원 대표이사는 "한국직업개발원은 고용노동부 K-디지털트레이닝,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 미래내일일경험지원사업,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수의 유관 사업을 수행하며 청년들의 취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양현주기자 hjy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