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한밤에 시외버스를 훔쳐 도심을 질주하던 30대가 약 4시간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경남 진주경찰서는 절도와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로 30대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2시 30분께 진주 시외버스터미널에 주차돼 있던 버스를 훔쳐 시내에서 차를 몰았다. 경찰은 오전 5시10분경 경상국립대 앞 삼거리에서 훔친 버스로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역주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곧바로 출동했다. 버스는 절도 후 약 4시간 만인 오전 6시 20분경, 칠암동 진주남중 인근에서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은 뒤에야 멈춰 섰다.

A씨는 출동한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체포됐다. 조사 결과 A씨는 대형차량 면허증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버스에 키가 꽂힌 것을 보고 그대로 버스를 훔쳐 달아났다. 범행 당시 음주 상태는 아니었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 등을 확보해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A씨가 범행 동기에 대해 횡설수설하면서 제대로 진술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A씨가 진술을 제대로 하지 않는 데다 재범 우려도 있어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다"며 "자세한 사건 경위는 추후 조사가 더 이뤄져야 파악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영리 한경닷컴 기자 smart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