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 고추축제가 31일 '괴산아 놀자'라는 주제로 유기농 엑스포 광장 일원에서 개막했다.

괴산 고추축제 31일 팡파르…나흘간 풍성한 축제 펼쳐져
내달 3일까지 나흘간 이어지는 축제에선 마른 고추 더미 속에서 순금·농산물 세트를 찾는 '황금 고추를 찾아라', 방문객이 말린 고추를 방망이로 두드리며 스트레스를 날리는 '속풀이 고추 난타', 고추로 만든 음식을 누가 더 잘 먹는지를 가리는 '매운맛 대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아이들이 치과, 미용실, 마술학교, 동물병원 4가지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키자니아 괴산'을 비롯해 안전 체험 마당, 추억의 놀이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내달 1일 열리는 개막식에는 오후 5시 20분부터 난계국악단의 공연과 장민호 등 인기 가수의 축하 콘서트가 진행된다.

이튿날 오후 7시 괴산종합운동장 특설무대에서는 '제1회 유기농괴산가요제'가 열린다.

괴산고추생산자협의회의 '청정괴산 고추장터'에서는 꼭지가 달린 세척고추(600g 기준)를 1만8천원에, 꼭지를 제거한 세척고추를 2만원에 각각 판매한다.

군은 일회용기가 없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일회용 그릇과 컵 대신 나흘간 축제장에서 사용할 다회용기 10만개를 준비했다.

다회용기는 사용된 당일 회수, 세척센터로 보내 재활용한다.

송인헌 군수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로 가득한 축제에 많은 분이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쌓았으면 좋겠다"며 "농가가 정성껏 가꾼 괴산 고추와 농특산물에도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