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들, 대형 악재에도 이 종목에 베팅
이달 들어 개인투자자들이 아파트 전면 재시공 결정에도 GS건설을 더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달 첫 거래일부터 14일까지 개인투자자들은 GS건설을 730억원어치 순매수해 지난달(710억)보다 3.4% 더 많이 담았다. 특히 주가가 19.47% 급락한 6일 하루에만 410억원어치를 순매수했는데, 일별 기준으로 순매수 금액이 올해 들어 가장 많았다.

GS건설은 지난 5일 장 마감 직전 주차장 붕괴 사고가 발생한 인천 검단 아파트를 전면 재시공하겠다고 발표했으며 이에 6일 개장부터 주가가 급락했다. 이달 초 1만9천20원이었던 GS건설 주가는 14일 1만4천170원으로 마감해 이달 들어 25.5% 떨어졌다.

신동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저점이라는 인식에 개인투자자들이 몰린 것으로 보인다"라며 "건설주를 대표하는 대장주라는 점도 악재에도 불구하고 매수를 이어간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어 "대장주로서 브랜드 인지도가 워낙 높아 저점일 때 계속 담아 놓으면 부동산 경기가 개선될 때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GS건설은 이달 전체 시장의 개인 순매수 상위 종목에서 10위를 차지했다.

재시공으로 인한 대규모 손실 충당금으로 실적 악화가 우려된다며 증권사들이 GS건설의 목표주가를 줄줄이 하향했지만, 개인투자자들은 매수를 고집한 셈이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