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선발전 2위로 통과…안재현·박강현도 항저우행 티켓
여자부에서는 이은혜·양하은·서효원 선발
오준성, 탁구 AG대표 선발…유남규 넘어 최연소 출전 예약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오준성(미래에셋증권)이 한국 남자탁구 사상 최연소 아시안게임(AG) 출전 기록을 예약했다.
오준성은 4일 충남 당진실내체육관에서 끝난 2023 평창 아시아선수권대회 및 항저우 아시안게임 파견 국가대표 선발전 2차 선발전에서 남자부 2위로 태극마크를 손에 넣었다.
고등학교 1학년이던 지난해 말 중퇴, 실업에 진출한 오준성은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9월이면 만 17세가 된다.
오준성, 탁구 AG대표 선발…유남규 넘어 최연소 출전 예약
고교 3학년, 18세에 1986년 서울 대회에 출전한 유남규 한국거래소 감독보다 어린 나이에 아시안게임 메달에 도전하게 된다.
일찍 대표선수 경력을 시작한 오준성이 아시안게임을 포함해 국제대회에서 수많은 메달을 따낸 아버지 오상은 미래에셋증권 감독의 기록을 넘어설지도 관심사다.
오준성은 주니어 나이에 이미 완성형에 가까운 탁구를 구사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입단 1년도 지나지 않아 자력으로 국가대표팀에 입성하면서 그를 향한 기대감은 더 커졌다.
안재현(한국거래소)이 1위, 박강현(한국수자원공사)이 3위로 2차 선발전을 통과했다.
오준성, 탁구 AG대표 선발…유남규 넘어 최연소 출전 예약
2차 선발전 통과자 3명은 앞서 1차 선발전에서 먼저 뽑힌 장우진(상무), 임종훈과 함께 아시아선수권과 아시안게임에서 활약한다.
여자부에서는 신유빈(대한항공), 전지희(미래에셋증권)가 1차 선발전을 통과한 가운데 이번에 열린 2차 선발전에서는 이은혜(대한항공), 양하은(포스코인터내셔널), 서효원(한국마사회)이 차례로 1~3위를 해 국제무대 도전하게 됐다.
ahs@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