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희룡 "새싹기업 성장 막는 불필요한 규제 개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희룡 "새싹기업 성장 막는 불필요한 규제 개선"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사내 스타트업(새싹기업)의 성장을 가로막는 규제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4일 밝혔다.

    원 장관은 이날 오전 새싹기업 관계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새싹기업을 지원하는 정책을 지속해 발굴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국토부는 국토교통 분야와 관련한 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취지로 '커피챗'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커피챗은 신산업을 주제로 원 장관과 새싹기업 대표, 예비창업가, 청년 등이 만나 커피를 마시며 자유롭게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다.

    원 장관은 이날 진행된 커피챗에서 "새싹기업을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꼭 필요한 규제개선과 정책지원 사항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예비창업가 등 청년 30여명, 현대차 사내 새싹기업 등이 참석했다.

    현대차의 사내새싹기업 대표 2명은 창업 동기와 서비스 개발, 자금 조달 과정 등 자신의 창업기를 참여한 이들에게 공유했다.

    이들은 새싹기업 지원 정책과 관련해 ▲신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 역할과 ▲적극적인 규제개선 ▲민간의 협업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이에 원 장관은 "새싹기업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고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살펴보겠다"며 "앞으로도 혁신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원 장관은 "새싹기업 육성 현장을 방문해 들은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기업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제도개선을 이끌어내겠다"고 약속했다.


    전효성기자 zeon@wowtv.co.kr

    ADVERTISEMENT

    1. 1

      [김은유의 보상과 재건축] '내 집 마련' 최고의 방법

      내 집 마련을 고민할 때, 이것 하나만은 반드시 알고 시작해야 한다. 내가 가진 돈(레버리지 포함)으로 살 수 있는 최고의 집을 사야 한다. 그래야 집이 자산증식수단으로서 최고의 효과를 보게 된다.만일 6억원을 가지...

    2. 2

      유명무실 '1+1 분양'…재개발 사업 경고등

      대토지 소유자의 참여를 독려해 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도입된 ‘1+1 분양’ 제도가 유명무실해질 위기에 직면했다. 다주택자 세금 규제로 가뜩이나 선호도가 낮아진 상...

    3. 3

      "우리도 드디어 GTX 뚫린다" 환호…벌써 4억 넘게 뛴 동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노선 청학역(가칭) 신설 확정으로 인천 연수구 청학동 일대 교통 개선과 부동산 가치 재평가 기대가 커지고 있다.5일 업계에 따르면 GTX-B노선의 출발역인 인천대입구역과 인천시청역 사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