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직접 농사지을 것처럼 속여 농지 매입한 부부 공무원 벌금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직접 농사지을 것처럼 속여 농지 매입한 부부 공무원 벌금형
    농사를 지을 것처럼 속여 농지를 구입한 부부 공무원에게 벌금형이 선고됐다.

    울산지법 형사8단독은 농지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에게 벌금 900만원을, B씨에게 벌금 700만원을 선고했다고 27일 밝혔다.

    공무원 부부인 이들은 2020년 12월 울산 울주군 농지 1천700㎡ 상당을 3억8천여만원에 공동 매수한 후, 직접 농사를 지을 것처럼 서류를 꾸며 농지취득자격증명서를 발급받은 혐의로 기소됐다.

    일반적으로 농지는 스스로 농사를 짓는 사람만 소유할 수 있는데, 이들 부부는 모두 공무원 업무 때문에 현실적으로 농업을 할 수 없는데도 경운기 등을 구입해 쌀농사를 할 것처럼 신고했다.

    이들은 실제 농지취득자격증명을 취득한 후 한 달여 만에 다른 사람에게 농작을 위탁했다.

    이들이 매입한 농지는 이후 공공택지지구로 선정됐다.

    재판부는 "주중 근무하고 초과근무까지 하는 피고인들이 스스로 농사를 짓는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렵고, 공무원 신분이라는 점에서 책임이 무겁다"며 "초범인 점 등을 참작했다"고 선고 이유를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화물차 '안전운임제' 3년 만에 부활…2028년까지 3년간 시행

      화물운송 종사자의 근로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안전운임제’가 3년 만에 다시 도입된다. 화물차주가 받는 최소 운임을 법으로 정해 과로·과속 운행을 줄이겠다는 취지다.국토교통부는 화물...

    2. 2

      대한토목학회 58대 회장에 한승헌 연세대 교수 취임

      대한토목학회는 한승헌 연세대 건설환경공학과 교수가 58대 회장으로 취임한다고 7일 밝혔다.한 교수는 오는 9일 열리는 학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이후 공식 활동에 나선다. 회장 임기는 이...

    3. 3

      '애물단지' 노후 전통시장, 주상복합으로 속속 탈바꿈

      서울의 낡은 전통시장이 주상복합 등 현대적 시설로 변신을 꾀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시장은 상권, 교통 등 인프라가 탄탄한 경우가 많은 데다 최근 서울시가 정비사업 규제를 완화한 데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하지만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