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회장 이윤상)는 '제3기 부동산마케팅기획자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부동산마케팅 기획인력은 분양마케팅업체(분양대행사) 본사에서 수행하는 시장조사서, 분양성검토보고서, 마케팅 참여제안서 등 보고서 작성과 현장에서 수행하는 마케팅 전략보고서, 마케팅실행계획서, 광고홍보 기획·관리, 교육자료, 브리핑자료 작성을 담당하는 전문인력이다.

국내 부동산마케팅업체 단체인 분양협회는 부동산마케팅기획 전문인력 부족에 따른 업계의 만성적인 구인난 해소와 부동산마케팅 기획인력의 직무 향상 교육을 위해 부동산마케팅기획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2021년 하반기부터 2기에 걸쳐 1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협회 교육위원인 홍선희 머스트 대표는 “부동산마케팅기획인력 양성과정은 업계의 실무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 주거·비주거상품에 대한 통합교육, 빅데이터·시각화방안 및 프리젠테이션 등의 강의구성, 교육과정 중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온·오프라인을 통한 빠른 보완으로 교육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국내 유일의 부동산마케팅기획인력 교육프로그램으로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커리큘럼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3기 교육과정은 시장조사 실무, 보고서 작성실무, 현장관리 실무 등 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한 부동산마케팅 핵심이론과 실무 내용을 중심으로 매주 토요일 4시간씩 9주 총 36시간 진행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협회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부동산마케팅기획인력 양성과정은 회원사에 취업을 희망하는 졸업 예정자들에게는 협회 회원사 취업을 전제로 무료로 제공된다. 상반기에 진행된 2기 교육에서도 각 대학에서 추천받은 5명의 졸업 예정자들이 교육과정을 이수 후 전원 협회 회원사에 채용됐다.

이윤상 회장은 “오는 11월 11일 건설회관에서 열리는 ‘2022 부동산 산업의날’에 협회 회원사들이 부동산마케팅기획인력 양성과정을 이수한 졸업 예정자들을 신입직원으로 채용하는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분양협회는 2019년 5월 국토교통부로부터 비영리법인 설립허가를 받은 부동산 서비스업 관련 단체다. 현재 140개 회원사가 가입되어 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