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안 내리고 기온까지 올라 여느 해보다 화사한 벚꽃에 나들이객 감탄
전국 곳곳 봄꽃 절정…주요 행락지에 상춘객 북적
포근한 날씨를 보인 9일 전국 곳곳이 봄꽃 절정을 이뤘다.

벚꽃 명소를 비롯해 주요 행락지에는 봄기운을 만끽하려는 인파들로 넘쳐났다.

벚꽃이 활짝 핀 강릉 경포호수에는 온종일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산책하며 봄기운을 만끽했다.

연인, 친구, 가족 중심의 관광객들은 바다와 접한 강릉 커피 거리에서 커피를 마시며 인근 솔밭을 걷고, 일부는 모터보트를 타고 바다로 나가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가르며 활기찬 봄을 맞았다.

산수유와 생강나무 등 각종 봄꽃이 활짝 핀 강릉 솔향수목원에도 많은 관람객이 찾아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물 소리를 듣고 봄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느라 여념이 없었다.

이날 오후 1시 현재 낮 기온은 강릉과 삼척 28도, 고성 27도, 영월과 속초 26도, 원주와 춘천 25도 등으로 초여름 날씨를 보였다.

경기 의정부 수락산, 동두천 소요산, 가평 명지산 등에는 등산객들이 정상까지 오르며 봄 정취를 만끽했다.

광릉숲에 있는 국립수목원에서는 입장객들이 봄 내음 가득한 숲길을 걸으며 추억을 사진에 담았으며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에도 가족·연인 단위 나들이객들이 형형색색 가득한 야생화 등을 감상했다.

국내 최대 봄꽃 명소인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역공원에는 벚꽃 구경 온 상춘객으로 넘쳐났다.

흩날리는 꽃잎은 마치 눈이 내리는 것처럼 보였다.

꽃비가 내리자 관광객은 떨어지는 벚꽃 잎을 담으려고 연신 휴대전화와 카메라 셔터를 눌렀다.

전주 한옥마을에는 2만여 명의 관광객과 시민이 방문해 봄이 찾아온 경기전과 전동성당, 향교, 어진박물관 등을 둘러보며 즐겁게 지냈다.

전국 곳곳 봄꽃 절정…주요 행락지에 상춘객 북적
용인 에버랜드를 찾은 관람객들은 3만3천㎡ 규모 하늘정원길에서 분홍빛 매화나무들을 구경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인근 한국민속촌에서는 '삼짇날 소꿉놀이' 행사가 열려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진달래 꽃신 만들기, 화전 부치기 체험에 참여하며 추억을 쌓았다.

수원 광교 호수공원, 화성 동탄 호수공원 등 도심 내 공원도 봄기운을 즐기려는 시민들로 붐볐다.

부산 황령산 일주도로, 온천천 주변, 삼락생태공원과 대저생태공원 등 낙동강 주변 나들이 명소에 벚꽃이 만개해 이른 오전부터 시민들 발길이 이어졌다.

바람마저 적당히 불어 벚꽃잎이 꽃비처럼 내리는 장관이 펼쳐졌다.

인천대공원과 월미공원에는 가족과 연인 단위 시민들이 몰려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을 하며 곳곳에 핀 봄꽃을 감상했다.

광주광역시 광주천변과 전남 구례, 영암, 화순 등 주요 벚꽃 명소에도 절정을 이룬 벚꽃을 감상하려는 상춘객들로 북적였다.

광주천변을 찾은 허모씨는 "올해 벚꽃은 비가 내리지 않는 데다 기온이 올라 여느 해보다 화사하고 아름답다"며 "오랜만에 꽃구경다운 꽃구경을 한다"고 말했다.

전국 곳곳 봄꽃 절정…주요 행락지에 상춘객 북적
맑은 날씨를 보인 제주에도 봄의 기운이 활짝 폈다.

사설 자연공원인 한림공원과 상효원, 보롬왓 등에서는 튤립꽃 등이 화사함을 자랑했다.

또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에는 유채꽃과 벚꽃이 어우러져 나들이객들의 눈길을 유혹했다.

(전승현 이재현 김도윤 김동민 천경환 김솔 신민재 고성식 기자)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