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딥테크 스타트업 코코넛사일로가 최대 7,000만원 상당의 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 도입 지원을 제공하는 '2022 빅데이터/인공지능 활성화 지원사업'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코코넛사일로, '빅데이터/인공지능 활성화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최대 7,000만원 지원
이번 사업의 신청 대상은 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1인 창조기업, 예비 창업자로 신청 기간은 2월 11일까지이다. 참가 희망자는 K-스타트업의 사업공고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사업 신청자는 누구나 온라인 사업 설명회를 들을 수 있다.

코코넛사일로는 이번 사업에 선정된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수집/분석 환경 구축 ▲데이터 시각화 대시보드(Dashboard) 제작 ▲글자 인식 관련 광학문자인식(OCR) 데이터 셋 구축 ▲행동 인식을 위한 비디오(Video) 데이터 셋 구축 ▲언어 번역을 위한 트렌스레이션 페어(Translation Pair) 데이터 셋 구축 ▲이상 탐지(Anomaly Detection)를 위한 데이터 셋 구축 ▲컴퓨터 비전(영상·이미지) 처리 ▲산업별 맞춤형 솔루션 제공 ▲비전문가를 위한 후속 처리 지원 등을 지원한다.

또한, 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 도입과는 별개로 ▲특수법인 컨설팅 ▲사업화 지원 사업/R&D과제 컨설팅 ▲스타트업 전문가(글로벌 비즈니스, 투자, 사업 전개 등) 멘토링 ▲사업 고도화 컨설팅도 제공한다.

코코넛사일로 관계자는 “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 도입은 시대의 흐름이지만, 비용 문제에 부딪히는 경우가 많다”라며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비용 문제에 부딪힌 기업들도 뛰어난 기술력을 도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