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프리모 성황 투시도
더샵프리모 성황 투시도
전라남도 광양시 성황도이지구 개발사업지역에 ‘더샵프리모 성황’이 들어설 예정이다.

일대가 광양 내에서도 전통적으로 주거 선호도 높은 동광양 중마동과 인접해 있다. 더욱이 성황도이2지구 개발도 예정돼 있어 조성이 완료되면 원도심과 신규지역을 어우르는 대규모 인프라를 이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는 유치원, 광양영재교육원, 창의융합교육관(계획) 등을 비롯해 성황초, 골약중(공사 중) 등 교육시설이 자리하고 있으며, 중마동 학원가와 광양시립도서관 등이 인접해 있어 자녀 교육을 위한 환경이 잘 갖춰져 있다.

또한, 성황천과 더불어 성황근린공원 조성(2022년 계획)에 따라 다목적체육관, 실내수영장 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할 뿐만 아니라 휴식, 여가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동광양IC, 2번 국도, 이순신대교, 성황고가교(성황~광양항, 계획) 등 광역 교통망을 이용하면 직주근접 환경도 누릴 수 있다.

더샵프리모 성황은 일대 지역에서 마지막으로 들어서는 아파트다. 성황도이지구는 더샵프리모 성황을 끝으로 향후 공급이 예정된 단지가 없기 때문에 앞서 분양된 단지 청약에서 고배를 마셨던 수요자들도 입성 기회를 노리고 있는 것으로 부동산 관계자들은 내다보고 있다.

지난해 아파트 매매가가 급등하면서 전국적으로 전세 물량 부족 현상이 일고 있는 가운데 조정대상지역으로 분류돼 매매에도 제약이 많은 광양에서 민간임대아파트로 공급된다는 것도 눈여겨 볼 점으로 분석된다. 특히 광양은 전세가율이 약 90%에 육박하는 등 전세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분류되고 있어 동광양권 유일한 민간임대아파트인 더샵프리모 성황에 주변지역 임차수요가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전라남도 광양시 성황도이지구 L-1BL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대 22층 8개동, 총 48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 타입이 수요자 선호도 높은 84㎡ 단일면적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타입별로는 ▲84㎡A 400가구, ▲84㎡B 86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더샵프리모 성황의 단지 내에는 페르마타가든과 산수정원, 물놀이장 등 휴식, 놀이, 운동을 연결하는 테마 조경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스크린골프장, 골프연습장, 북카페, 코인세탁소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가 들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샵’ 브랜드만의 특화 시스템인 ‘아이큐텍(AiQ TECH)’이 각 세대에 적용돼 수준 높은 주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먼저 스마트폰앱을 활용하면 세대조명(일부)과 난방, 가스밸브, 냉방 등 원격 홈제어가 가능하며, 공동현관 자동문 열림 및 엘리베이터 호출을 비롯해 차량 진출입까지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가전을 AiQ홈 앱으로 연동해 한번에 제어 가능하고, 빅스비, 티맵, 카카오AI서비스 등 음성인식 앱을 연동하면 생활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

민간임대아파트로 조성돼 수요자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다. 단지는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에서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시 통장이 필요 없고, 주택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또한, 종합부동산세와 보유세 등이 적용되지 않으며, 전매가 가능해(임대사업자 동의 시) 실거주는 물론 투자 수요도 청약할 수 있다.

한편, 더샵프리모 성황은 오는 2024년 4월 입주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