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호수공원 조망 오피스 분양
SK에코플랜트가 다음달 경기 화성시 송동 동탄2신도시에서 오피스 ‘동탄 레이크원’(투시도)을 선보일 예정이다. 실내에서 동탄 호수공원을 전망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5층, 총 1095실(전용면적 24~97㎡)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 앞에 동탄 호수공원이 있어 탁 트인 조망권을 갖추고 있다. 동탄 호수공원은 창포원, 갈대초지원, 제방가로원, 물놀이광장 등 다양한 수변 공간과 복합문화시설 등으로 조성돼 있다.

교통 여건이 좋다. 차량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 동탄대로 등을 이용하기 쉽다. 인근에 동탄도시철도(트램) 1호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동탄2신도시에 수서고속철도(SRT) 동탄역과 동탄~인덕원선, 광역환승센터 개발이 추진되고 있는 것도 호재다.

주변에 생활편의시설이 다양하다. 대규모 쇼핑문화단지 그랑파사쥬, 호국공원, 워터프론트콤플렉스, 문화디자인밸리 등이 가깝다. 인근에 화성 반도체 클러스터, 동탄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 6곳이 있다.

단지 내에는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동탄 호수공원 방향인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샤워실을 포함한 화장실과 다락이 있고 일부 호실에는 2면 발코니가 적용된다. 고층부(11~15층)는 광폭 테라스 설계를 도입해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여유로운 업무 환경이 갖춰질 전망이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