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로 주목받는 경기 북부... ㈜부성종합건설·대우산업개발 `이안 더 메트로` 분양나서
착공에 들어간 GTX-A 노선에 이어 GTX-C 노선도 이달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됨에 따라 GTX노선이 들어서는 경기 북부지역이 주목받고 있다. GTX는 서울 핵심지역까지의 접근 시간을 단축시켜줄 전망이다.

실제로 GTX-A 노선 개통 시 일산킨텍스에서 서울역 13분, 삼성역까지 17분이면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경기 북부지역 아파트 값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1월부터 5월까지 5개월 간 GTX-A가 예정된 고양, GTX-C노선이 예정된 의정부와 양주, GTX-B노선이 예정된 남양주의 집값이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미 착공에 들어간 GTX-A 노선 신설역이 들어서는 일산 킨텍스 인근에 위치한 `킨텍스꿈에그린` 전용면적 93㎡의 경우 2019년 8월 평균 8억 9,000만 원에 거래됐다. 이후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간 지난해 7월에는 평균 11억 5,000만 원에 거래되었으며, 지난 달인 5월에는 17억에 거래됐다.

분양시장에서도 마찬가지다. 최근 의정부역 인근 주상복합 아파트도 44: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 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전문가는 "경기도 북부지역은 거주환경에 비해 서울 핵심업무지구와의 물리적거리로 인해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측면이 있었다"라며 "GTX 노선이 신설되는 지역의 경우 종로, 강남 등 서울 핵심지역으로의 접근성이 개선되기 때문에 이들 지역 부동산 시장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7월 GTX-C노선 개통이 예정된 의정부역 인근에 신규 분양 단지가 공급을 앞두고 있다. ㈜부성종합건설과 대우산업개발은 `이안 더 메트로`를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208-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20층 1개 동, 아파트(전용 67, 68, 69㎡) 170가구와 오피스텔(전용 83A/B, 84A/B, 84C/C-1, 84D㎡) 20실 총 190가구로 조성된다.

단지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가능역, 경전철 의정부중앙역이 위치한 트리플 역세권 단지로 뛰어난 교통환경을 갖췄다. 의정부역에서 1호선 탑승 시 7호선 환승이 가능한 서울 도봉산역까지 10분 내로 이동이 가능해 CBD, GBD가 위치한 서울 핵심권역까지의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의정부역에 신설 예정된 GTX-C노선 개통 시 의정부역에서 강남구 삼성역까지 이동이 용이해져, 경기북부 내 교통의 요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구리~포천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이안 더 메트로는 의정부역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생활인프라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이 가까이에 있으며 하나로마트도 단지 인근에 위치한 몰세권 입지다. 여기에 영화관과 다양한 먹거리, 카페 등이 위치한 의정부역 중심상권도 인접해 손쉽게 이용 가능하며, 의정부 중앙초, 배영초, 다온중, 의정부여고 등의 학군도 위치해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자체의 상품성도 눈여겨볼 만하다. 단지는 올해 하반기에 입주 가능한 선시공 후분양 단지로 전매제한 없이 분양즉시 매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일반적으로 유상 옵션으로 제공하는 발코니 확장, 시스템에어컨,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와 김치냉장고(일부세대), 삼성 그랑데 세탁기&건조기, 오븐, 자동중문 등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게다가 대규모 개발호재도 품고 있다. 단지와 인접한 주한미군 반환공여지인 캠프 라과디아 부지가 공원, 주차장, 공공청사, 공공스포츠센터 및 공공주택으로 개발돼 주거환경이 개선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GTX-C가 신설되는 의정부역까지 불과 400m가량 떨어진 입지에 들어서는 단지로, GTX-C 노선의 공정이 진행될수록 그 가치를 인정받을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기존부터 의정부역 1호선, 의정부경전철 의정부중앙역, 가능역이 위치한 입지에, 신세계백화점, 하나로마트 등 의정부의 중심 인프라를 이용 가능한 만큼 많은 이들의 문의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안 더 메트로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 804-3번지에 위치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