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안타왕' 페르난데스 "두산 팬 최고"

[엑스포츠뉴스 김현세 기자] `두산 베어스 팬들은 언제나 최고입니다. 열심히 응원해 주시는 만큼 언제나 최선 다하겠습니다.`

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는 30일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시상식 타자 부문에서 2년 연속 최다 안타를 달성했다는 데 `2년 연속 수상하게 돼 더 기쁘고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페르난데스는 올 시즌 144경기 모두 출장해 타율 0.349, 199안타 21홈런 105타점 기록해 안타상에 선정됐다. 작년 시즌 197안타를 쳐 안타왕이 됐던 데 비해 안타 수만 아니라 장타력, 수비 공헌도까지 한층 발전했다는 평가 또한 받고 있다.

시상식에 직접 참석하지는 못해 두산 관계자가 대리 수상했으나 페르난데스는 영상을 통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다시 한 번 최다 안타를 치게 됐던 데 있어 `2년 동안 KBO리그에서 뛰며 적응했던 부분이 있고, 코로나19로 개막이 늦어져 웨이트 트레이닝을 많이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근육량이 증가한 부분도 도움됐고, 매일 운동을 열심히 했기에 수상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페르난데스는 또 `올해 유난히 기억에 남는 경기가 많았다. 키움 상대 5안타 경기와 삼성과 경기에서 6타점 쳤던 때가 기억에 남는다`고 돌아보더니 `두산 베어스 팬들은 언제나 최고다. 열심히 응원해 주시는 만큼 언제나 최선 다하겠다. 앞으로도 꾸준히 응원 부탁드린다`며 손가락으로 하트를 그렸다.

kkachi@xportsnews.com / 사진=K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