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천호역 젠트리스, 5·6호선 천호역세권…IoT로 관리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서 주상복합 ‘힐스테이트 천호역 젠트리스’를 공급한다. 천호성내3구역을 재개발하는 단지다.

지하철 천호역 6번 출구와 인접한 이 주상복합은 지상 5층~지상 45층, 전용면적 84㎡ 160가구로 이뤄졌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천호역 젠트리스, 5·6호선 천호역세권…IoT로 관리
지하철 5·8호선 환승역인 천호역세권에 자리한 게 장점이다. 잠실, 광화문, 여의도, 경기 성남시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앞 천호대로를 통해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이용이 쉽고 강일IC를 이용한 서울외곽순환도로 진입도 용이하다.

주변에 편의시설이 많다. 단지 맞은편에 현대백화점과 이마트가 있다. 천호동 로데오거리, 강동성심병원 등도 인근에 있다. 단지 내에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천호역’도 들어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풍납근린공원과 풍납토성, 광나루한강공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적용해 주거 품질을 높였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다. 초고층 단지답게 입면(옆모습) 특화 설계를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건립할 계획이다.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해 가전제품을 스마트폰으로 쉽게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다. 홈네트워크와 연동되는 통합 월패드, 스마트폰 앱을 통한 가구 내 조명·난방·가스 등 제어,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공기 청정 시스템을 갖췄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미세먼지를 차단하기 위해 실내 전열교환기에 특수 필터를 사용했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