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피토리움, 공실 부담 적은 미군 전용 오피스텔
경기 평택시 안정리에 있는 미군 전용 오피스텔 ‘캐피토리움’이 분양 중이다. 대지 4192㎡에 지하 4층~지상 14층, 총 328실로 구성됐다.

캐피토리움, 공실 부담 적은 미군 전용 오피스텔
이 오피스텔은 세계 최대 규모의 미군기지 캠프 험프리스 바로 앞에 있다. 미군을 비롯한 외국인 전용 임대 오피스텔이다. 미군을 상대로 해 공실 및 임대관리 부담이 작고, 일반인 대상 임대주택보다 더 많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최근 미군 당국이 기지 주변 임대료 인상을 추진하고 있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정부가 올해 추진 중인 평택지역개발계획이 호재다. 용산·의정부·파주·동두천 등 수도권 26개 미군기지가 평택으로 이전하는 것이 결정되면서 올해 국비 1774억원, 지방비 785억원, 민간투자 7890억원 등 총 1조449억원 규모의 17개 개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단지 내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돼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옥상하늘정원과 다양한 편의시설 및 복합문화공간이 조성됐다. 주차장은 자주식으로 403대를 주차할 수 있는 규모다.

이번에 분양하는 호실들은 이미 임대 계약이 체결돼 월 150만원 선의 월세가 책정돼 있다. 일부 수량에 한해 특별분양 중이어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게 분양관계자의 설명이다.

신연수 기자 s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