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악 오룡지구 호반베르디움, 교통·교육 다 갖춘 대규모 브랜드타운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9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고객만족대상 - 호반산업
고객만족대상 - 호반산업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총 21개 동, 전용면적 84~118㎡, 1388가구다. 블록별 가구 수는 △30블록 전용 106㎡ 364가구, △31블록 전용 106~118㎡ 359가구 △32블록 전용 84㎡ 665가구다.
교육 여건도 뛰어나다. 단지와 인접한 곳에 초등학교 용지가 있다. 도보 거리에 아카데미 빌리지, 유치원, 3개의 학교 용지가 있어 개교 시 교육 여건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교통 인프라도 풍부하다. 국도 2호선 무영로 진입이 용이하고, 남악IC도 가까다. 서해안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KTX 목포역도 인근에 있다. 망모산이 가깝고 단지 주변으로는 근린공원과 수변공원이 있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일부 가구에서는 남창천 조망도 가능하다. 300여 개 기업체와 6500여 명의 근로자가 있는 대불국가산업단지 배후주거지로서 직주근접 수혜가 기대된다.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5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주방에서의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다. 전 가구에 가변형 구조를 활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주방 및 거실에는 팬트리 공간을 조성해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안방에는 초대형 워크인 클로짓이 적용된다.(타입별 상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여줄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북카페, 키즈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출입구 쪽에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승하차할 수 있는 통학차량 정차 공간과 맘스존이 계획돼 있다.
남악 오룡지구 호반베르디움 관계자는 “남악 오룡지구 내 첫 분양단지인 데다 우수한 입지 여건을 갖추고 있고 유일한 중대형 아파트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입소문이 많이 났다”며 “대단지, 평면, 수납공간 등 아파트에 대한 고객 반응도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