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1호선 연장…'검단 파라곤' 내달 887가구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 가구에 '내 집 앞 창고' 설치
    165만㎡ 규모 근린공원 연결
    인천 1호선 연장…'검단 파라곤' 내달 887가구 공급
    서울 강남지역을 중심으로 이름을 알려온 ‘파라곤’ 아파트가 검단신도시에 들어설 예정이다. 검단 최대 규모 공원을 비롯해 교육시설, 철도·도로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다음달 분양을 앞두고 수요자의 문의가 활발하다.

    동양건설산업은 다음달 ‘검단파라곤’(투시도) 1차 공급분 887가구를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 동, 총 2009가구로 조성된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84㎡ 두 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지하 2층~지상 1층에는 어린이집, 도서관, 운동시설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는 특화 설계가 이 단지에 적용된다. 모든 가구의 현관 밖에 ‘내 집 앞 창고’를 설치한다. 입주민은 이 창고에 스포츠·레저용품, 부피가 큰 물건 등을 보관할 수 있다. 집 안에는 보조 주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실, 광폭거실, 대형 수납장, 안방 대형 드레스룸 등을 설치한다

    단지 주변 기반시설이 잘 갖춰진 편이다. 165만㎡ 규모 근린공원이 단지와 연결된다. 식물원이 설치된 ‘옥계공원’도 가까워 여가를 즐기기 좋다.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단지와 맞닿아 있어 어린 자녀를 둔 입주민이 안심하고 자녀를 통학시킬 수 있다.

    교통여건도 편리하다. 차량을 이용해 김포한강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을 거쳐 서울 광화문까지 1시간이면 닿는다. 마곡산업단지는 30분가량 소요된다. 올림픽대로와 연결된 검단(원당)~태리 간 광역도로가 2022년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 김포한강도시 등으로 이동하기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주변 철도교통망도 확충된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구간(계양~검단신도시)이 2024년 개통될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공항철도를 이용해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서울지하철 9호선과 인천공항철도 직결 운행도 추진 중이다. 인천공항에서 출발한 공항철도 열차가 김포공항역을 거쳐 지하철 9호선 종합운동장역까지 움직이게 된다. 최근 서울시는 지하철 9호선~인천공항철도 직결 운행을 위한 사업비 분담 방안(6 대 4)에 대해 동의했다.

    분양 관계자는 “검단 파라곤은 인천 1호선 연장구간의 더블 역세권에 있고 다양한 개발 호재와 함께 친환경적인 요소와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분양 제로' 세종시 올해 5000가구 나온다

      ‘미분양 제로 지역’으로 꼽히는 세종시에서 올해 5000가구가 신규 공급된다. 분양가상한제 적용 지역으로 분양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데다 정부 부처 이전 등으로 인구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어 청...

    2. 2

      과천지식정보타운 첫 분양 '과천제이드자이' 내달 나온다

      GS건설은 경기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S9블록에서 '과천제이드자이'를 내달 분양한다고 22일 밝혔다.과천제이드자이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단지이자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다. ...

    3. 3

      광역시 정비사업 활기…건설사들 수주 잇따라

      부산·대구·대전 등 광역시에서 재건축·재개발과 같은 정비사업들에서 시공사 선정이 이어지고 있다. 호반건설은 대구광역시 서구 내당동 1-1번지 일원에서 추진중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