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테이 더 디자이너스 군자, 전가구를 복층으로…1인가구 위한 빌트인 설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8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 오피스텔대상
    스테이 더 디자이너스 군자, 전가구를 복층으로…1인가구 위한 빌트인 설계
    부동산 개발업체 동인비오비가 서울 광진구 군자동에 선보인 ‘스테이 더 디자이너스 군자’ 오피스텔이 ‘2018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오피스텔 대상을 수상했다. 전 가구를 복층 설계해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스테이 더 디자이너스 군자, 전가구를 복층으로…1인가구 위한 빌트인 설계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7층 규모다. 1~2층에 상가, 3~17층에 오피스텔을 배치한다. 오피스텔은 총 178가구로 이뤄졌다. 전용면적은 16~17㎡다. 전 가구 복층 구조로 설계해 침실과 주거 공간을 분리했다. 층고가 4.1m에 달해 채광과 통풍은 물론 개방감까지 확보했다는 평가다. 주차대수는 오피스텔 가구당 0.5대, 근린생활시설 점포당 1대를 제공해 총 103대다.

    지하철 5·7호선 군자역이 걸어서 1분 거리에 있다. 7호선을 타면 강남 청담역까지 9분 안에 갈 수 있다. 지하철 2·5호선, 분당선으로 환승 가능한 왕십리역도 8분 안에 이동할 수 있다. 동부간선도로, 천호대로, 강변북로 등도 가까워 주요 도심으로 이동하기 편하다.

    생활여건도 풍부하다. 건대로데오거리 등 서울 동북부 핵심 상권과 인접해 있다. 롯데백화점(건대스타시티점), 이마트(자양점), 메가박스(군자점) 등도 가깝다. 어린이대공원, 아차산, 용마공원, 뚝섬한강공원 등 녹지 시설도 풍부해 주말에 산책을 즐기기 좋다.

    탄탄한 배후 수요를 갖췄다는 평가다. 건국대, 세종대, 한양대의 학생 및 교직원을 비롯해 성수IT밸리, 잠실복합단지 및 문정법조타운에 종사하는 직장인 수요, 주요 업무지구로 출퇴근하는 직주근접 수요까지 확보할 수 있다.

    설계도 독특하다. 1인 가구를 위한 빌트인 설계를 도입했다. 냉장고와 드럼세탁기, 전자레인지, 전기쿡탑(2구), 시스템 에어컨, 패밀리 비데 등 생활에 필요한 주요 가전제품이 제공돼 수요자의 비용 부담을 줄였다. 외관은 수입산 천연대리석 외벽 마감재를 사용했다.

    이 단지는 동인비오비가 위탁, 대한토지신탁이 시행을 하고 군장종합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특히 군인공제회의 100% 출자로 풍부한 자금력을 갖춘 대한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아 금융기관과 책임준공에 대한 의무를 부담한다. 여기에 철저한 분양 관리로 계약자의 안전성을 보장할 계획이다.

    양길성 기자 vertig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소효근 컬리넌홀딩스 대표 "분양시장의 최전선에 있다는 책임감 갖고 매진"

      “허허벌판에서 성공적인 분양이 이뤄지고 입주되는 모습을 보면 안정적인 주거생활 여건이 조성되는 데 일조했다는 뿌듯한 마음과 함께 보람을 느낍니다.”소효근 컬리넌홀딩스 대표(사진)는 ‘...

    2. 2

      안영호 동인비오비 회장 "혁신·실용적 상품으로 소형 주거시장 선도할 것"

      안영호 동인비오비 회장(사진)은 “단순히 오피스텔을 넘어, 감각적인 디자인에 주거의 품질까지 더한 ‘스테이 더 디자이너스 군자’가 그 가치를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

    3. 3

      '신뢰·창조·인재경영' 모토…16년간 8만가구 분양

      2003년 설립한 컬리넌홀딩스는 16년째 부동산 컨설팅 및 분양을 책임지는 분양대행사다. 업계에선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새로운 분양시장을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회사 모토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