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나라 (사진=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대상 청정원 런천미트에서 세균이 검출된 가운데 '식품안전나라'가 관심을 받고 있다.

'식품안전나라'는 식품·안전정보, 위해·예방정보, 건강·영양정보, 식품전문정보 등을 제공하는 식약처가 운영하는 식품정보포털 사이트다.

이 가운데 '이런 식품 드시지 마세요' 메뉴는 국내에서 이미 유통된 식품 중 기준과 규격에 부적합해 회수 및 판매 중지된 제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메뉴에는 최근 세균이 검출돼 논란이 된 청정원의 런천미트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들이 제품 사진과 함께 소비자가 취해야 하는 행동까지 상세하게 등록돼있다.

만약 해당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제품을 구입장소에 되돌려주고, 판매자는 해당식품 판매를 중지와 함께 회수업체에 반품하면 된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23일 대상 청정원의 '런천미트' 제품 중 2016년 5월 17일에 제조한 제품에서 세균이 검출돼 판매중단 및 회수조치를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청정원은 지난 24일 사과문을 발표하며 "이번에 문제가 된 제품에 대해 정확한 원일을 규명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런천미트의 원인규명 및 안전성 확보시까지 당사 캔햄 전 제품의 잠정적 생산 및 판매중지를 통해 고객 불안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