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분당 KCC스위첸 파티오, 아파트 장점 갖춘 단독주택
KCC건설이 경기 성남 도촌지구에 블록형 단독주택인 ‘동분당 KCC스위첸 파티오’를 이달 공급한다. 단지명에서 ‘파티오(Patio)’는 건물 내의 뜰, 중정을 뜻하는 스페인어다.

도촌지구 A12~17블록(A존)과 B3블록(B존)에 지하 1층~지상 3층, 203가구로 조성된다. 전 가구는 소비자 선호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했다.

동분당 KCC스위첸 파티오, 아파트 장점 갖춘 단독주택
교통이 편리한 단지다. 지하철 분당선 야탑역을 타면 잠실에 20분 내에 닿는다. 강남권은 3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외곽순환고속도로, 분당~수서 간 고속화도로, 성남나들목(IC)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하다.

분당생활권에 속해 생활 편의시설을 잘 갖춘 편이다. NC백화점, 홈플러스, CGV, 성남 아트센터 등 쇼핑문화시설이 단지와 가깝다. 성남 종합버스터미널, 성남 평생학습관, 중앙도서관, 탄천종합운동장, 야탑청소년수련관(2019년 9월 예정) 등도 멀지 않다. 교육시설로는 중탑초, 도촌초, 도촌중, 야탑고 등이 반경 2㎞ 안에 있다.

단독주택의 단점은 개선하고 아파트의 장점을 접목한 특화설계가 특징이다. 전용 정원과 따뜻한 햇빛과 바람이 들어오는 중정(일부 가구 제외)이 제공된다. 개인 주차장을 제공해 넓고 여유로운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설계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테라스도 제공된다. 기호에 따라 미니카페, 화원, 바비큐장, 파티 등 각각의 스타일대로 가꾸고 꾸밀 수 있다. 최상층에는 다락방 설계를 적용했다. 아이들 놀이공간 또는 입주자의 취향에 맞는 취미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에 마련돼 있다.

양길성 기자 vertig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