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선샤인' 이병헌, 9년만에 드라마 복귀 "김은숙·이응복 출연 이유"
배우 이병헌이 9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미스터 선샤인'을 통해서다.

2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파티오나인에서 tvN 새 주말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드라마 주역들인 이병헌, 김태리, 유연석, 김민정, 변요한과 이응복 감독이 참석해 첫 방송을 앞둔 기대감을 전했다.

이 드라마에서 이병헌은 노비였던 신분을 박차고 미국으로 건너가 검은 머리의 미국인으로 살게 된, 미 해병대 대위 유진 초이(Eugene Choi) 역을 연기한다.

이병헌은 "이응복 감독, 김은숙 작가의 드라마라는 이유에서 출연하게 됐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이어 그는 "저는 사실 TV로 연기 생활을 시작했다. 영화를 계속 해왔지만 늘 드라마에 오픈된 마음이었다. 그래서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미스터 선샤인'은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다. '태양의 후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 이후 김은숙 작가와 이응복 감독이 조우한 작품이다. 오는 7월 7일 토요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